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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멀티미디어학
  • 강의학기
    2014년 1학기
  • 조회수
    9,887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UCC 기획, 제작, 편집 및 활용에 관련된 디지털영상문화 및 기획, 디지털캠코더 원리 및 사용법, 선형 및 비선형 편집, 코덱/디지털 영상 파일 포맷 등 이론을 학습하고, Windows Movie Maker 혹은 Premiere를 활용한 디지털영상 편집 실습을 한다

차시별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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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래쉬 UCC의 제작 과정 ◦ UCC의 사전 제작 과정 ◦ UCC의 촬영과 편집 URL
2. 플래쉬 Web2.0 환경 및 영상 제작 스텝 ◦ Web 2.0 환경과 UCC ◦ 영상 제작 스텝 URL
3. 플래쉬 디지털 캠코더의 사용법 ◦ 디지털 캠코더의 구조와 작동 방법 ◦ 디지털 캠코더의 촬영 기법 ◦ 디지털 캠코더의 워크 지정 URL
4. 플래쉬 UCC의 편집 ◦ UCC 편집의 정의와 종류 ◦ UCC 편집의 기초 이론 ◦ UCC의 화면 전환 URL
5. 플래쉬 선형 편집과 비선형 편집 ◦ 선형 편집과 편집 장비 ◦ 비선형 편집과 편집 장비 URL
6. 플래쉬 비선형 편집 시스템 ◦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구성 및 운영 형태 ◦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분류 및 요소 기술 ◦ 비선형 편집 소프트웨어 종류 및 특성 URL
7. 플래쉬 Codec의 개념과 종류 ◦ Codec의 개념 및 필요성 ◦ Codec의 구분 ◦ Codec의 종류 URL
8. 플래쉬 File Format ◦ File Format의 의미와 종류 URL
9. 플래쉬 UCC 생성·편집·재생 Software ◦ UCC 생성 Software ◦ UCC 편집 Software ◦ UCC 재생 Software URL
10. 플래쉬 UCC 제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UCC 제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URL
11. 플래쉬 유명 UCC 분석 ◦ UCC의 유형과 유명 UCC 분석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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