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 강의소개 | |||
1. | 가상현실의 개요 | 1. 가상현실의 정의 2. 가상현실의 역사 |
||
가상현실의 개요 | 1. 가상현실의 정의 2. 가상현실의 역사 | |||
증강현실의 개요 | 1. 증강현실의 정의 2. 증강현실의 역사 |
|||
증강현실의 개요 | 1. 증강현실의 정의 2. 증강현실의 역사 | |||
확장현실의 개요 | 1. 확장현실의 정의 2. 확장현실의 현재와 미래 | |||
확장현실의 개요 | 1. 확장현실의 정의 2. 확장현실의 현재와 미래 | |||
2. | 엔터테인먼트와 커머스 산업 | 1. 문화·엔터테인먼트 실감형 콘텐츠 2. VR/AR/XR과 커머스 산업 | ||
엔터테인먼트와 커머스 산업 | 1. 문화·엔터테인먼트 실감형 콘텐츠 2. VR/AR/XR과 커머스 산업 | |||
바이오 헬스케어 서비스 | 1. 의료/바이오 산업 2. 헬스케어/피트니스 산업 | |||
바이오 헬스케어 서비스 | 1. 의료/바이오 산업 2. 헬스케어/피트니스 산업 | |||
에듀테크와 사회안전 서비스 | 1. 에듀테크 산업 2. 사회안전 서비스 산업 | |||
에듀테크와 사회안전 서비스 | 1. 에듀테크 산업 2. 사회안전 서비스 산업 | |||
3. | VR AR XR 디바이스 | 1. HMD 개념, 원리 및 기술 2. VR HMD와 AR HMD |
||
VR/AR/XR 디바이스 | 1. HMD 개념, 원리 및 기술 2. VR HMD와 AR HMD |
|||
VR/AR/XR 시스템 | 1. VR/AR/XR 시스템 구성 2. VR/AR/XR 주변 시스템 | |||
VR/AR/XR 시스템 | 1. VR/AR/XR 시스템 구성 2. VR/AR/XR 주변 시스템 | |||
VR/AR/XR 서비스 플랫폼 | 1. VR/AR/XR 저작도구 2. VR/AR/XR 플랫폼 | |||
VR/AR/XR 서비스 플랫폼 | 1. VR/AR/XR 저작도구 2. VR/AR/XR 플랫폼 | |||
4. | 실감형 콘텐츠 종류 | 1. 컴퓨터 그래픽 기반 3D 콘텐츠 2. 실사 기반 360° 콘텐츠 | ||
실감형 콘텐츠 종류 | 1. 컴퓨터 그래픽 기반 3D 콘텐츠 2. 실사 기반 360° 콘텐츠 | |||
인터랙션(Interaction) | 1. 인간의 시각 체계 2. 인터랙션(Interaction) 요소 | |||
인터랙션(Interaction) | 1. 인간의 시각 체계 2. 인터랙션(Interaction) 요소 | |||
휴먼팩터(Human factor) | 1. 휴먼팩터의 이해 2. VR 멀미 측정 및 저감 방법 | |||
휴먼팩터(Human factor) | 1. 휴먼팩터의 이해 2. VR 멀미 측정 및 저감 방법 | |||
5. | 실감형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 1. VR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2. AR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 ||
실감형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 1. VR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2. AR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 |||
게임 엔진 유니티 | 1. 유니티(Unity) 특징 2. 유니티(Unity) 설치 방법 | |||
게임 엔진 유니티 | 1. 유니티(Unity) 특징 2. 유니티(Unity) 설치 방법 | |||
유니티 허브 3.0 체험 | 1. 유니티 허브 3.0 설치 방법 2. 유니티 허브 3.0 실습 | |||
유니티 허브 3.0 체험 | 1. 유니티 허브 3.0 설치 방법 2. 유니티 허브 3.0 실습 | |||
6. | 언리얼 엔진 | 1.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특징 2.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설치 방법 | ||
언리얼 엔진 | 1.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특징 2.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설치 방법 | |||
언리얼 엔진 체험 | 1. 언리얼 엔진 4 문서 2. 콘텐츠 예제 생성 3. 콘텐츠 예제 체험 | |||
언리얼 엔진 체험 | 1. 언리얼 엔진 4 문서 2. 콘텐츠 예제 생성 3. 콘텐츠 예제 체험 | |||
콘텐츠 패키징 | 1. JDK 설치 2. NDK와 SDK 설치 3. 언리얼 엔진 패키징 | |||
콘텐츠 패키징 | 1. JDK 설치 2. NDK와 SDK 설치 3. 언리얼 엔진 패키징 | |||
7. | VR HMD 소개 및 설치방법 | 1. VR HMD 소개 2. VR HMD 설치 방법 | ||
VR HMD 소개 및 설치방법 | 1. VR HMD 소개 2. VR HMD 설치 방법 | |||
VR/AR/XR 실생활 응용 I | 1. 유니티 AR 파운데이션 2. AR Face | |||
VR/AR/XR 실생활 응용 I | 1. 유니티 AR 파운데이션 2. AR Face | |||
VR/AR/XR 실생활 응용 II | 1. 코스페이시스 2. WebXR Experiments | |||
VR/AR/XR 실생활 응용 II | 1. 코스페이시스 2. WebXR Experi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