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C++ 의 기본 요소 | C++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 ![]() |
2. | ![]() |
cout 와 cin 객체 | cout 객체로 화면출력할 수 있다. cin 객체로 키를 입력받을 수 안다. | ![]() |
3. | ![]() |
클래스와 객체 | C++ 객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C++ 클래스를 작성할 수 있다. 객체를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다. | ![]() |
4. | ![]() |
생성자와 소멸자 | 생성자와 소멸자를 알고 작성할 수 있다. | ![]() |
5. | ![]() |
접근지정자 | private, protected, public 접근 지정자를 사용할 수 있다. | ![]() |
6. | ![]() |
객체 포인터 | 변수에 대한 포인터를 선언하고 활용할 수 있다. 객체에 대한 포인터를 선언하고 활용할 수 있다. | ![]() |
7. | ![]() |
객체 배열 | 변수의 배열을 선언하고 활용할 수 있다. 객체의 배열을 선언하고 활용할 수 있다. | ![]() |
8. | ![]() |
동적 메모리 할당 | 정적 메모리와 동적 메모리 할당과 반환을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new를 이용하여 동적 메모리 할당을 활용할 수 있다. delete를 이용하여 동적 메모리 반환을 활용할 수 있다. | ![]() |
9. | ![]() |
객체의 동적 메모리 | new를 이용한 객체의 동적 메모리 할당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delete를 이용한 객체의 동적 메모리 반환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 ![]() |
10. | ![]() |
this 포인터 | this 포인터의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 |
11. | ![]() |
함수 전달방식 | 함수인자 전달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값에 의한 호출 방식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주소에 의해 호출 방식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값에 의한 호출”과 “주소에 의해 호출”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 |
12. | ![]() |
함수에 객체 전달 | 함수 호출 시 객체가 전달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함수 호출 시 객체 전달 방식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