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
1. 학습 과정 소개
2. 학습 내용 구성. 평가
3. 사전 테스트 |
|
2. |
|
방송개념. TV 특성 |
1. 방송, 협송 2. 미디어 종류 3. TV 관련 학자 |
|
|
|
방송의 역사. 한국방송사. 영화. 광고 (온니콤. 파블리시티) |
1. 방송의 역사는 상업화의 역사
2. 한국 방송사 3. 영화. 광고는 문화. 4. 세계 광고회사(옴니콘. 파블리시티) |
|
3. |
|
한국 방송은 미국 영향. 옴부즈맨 프로그램 시작. |
1. 옴부즈맨 프로그램 2.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3 그리고 언론법 개정. TV사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
|
|
|
옴부즈맨 프로그램과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문제점. 현재 다매체. 다채널 문제점 |
1. 옴부즈맨 프로그램 2.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3 그리고 언론법 개정. TV사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
|
4. |
|
대중문화. 글로벌대중문화와 복합 미디어 그룹. |
1. 대중문화의 긍정. 부정적 의미2. 글로벌 복합 미디어. |
|
|
|
디즈니. 폭스 인수 |
1. 글로벌 복합 미디어 그룹 2 디즈니-폭스 인수 |
|
5. |
|
대중문화와 프랑크푸르트학파. 지상파 방송의 1000억 적자 |
1. 대중문화라는 의미 2. 프랑크푸르트학파의 산실 프랑크푸르트대학에 대해 3. 문화산업라는 뜻 |
|
6. |
|
로봇 저널리즘. 데이터 저널리즘 |
1. 로봇 저널리즘과 LA Times. 2. 데이터 저널리즘. 퀘이커 봇. 3. 아마존의 워싱턴 포스트 인수 |
|
|
|
로봇 저널리즘. 데이터 저널리즘 (2) 아마존의 워싱턴포스트 인수 |
1. 로봇 저널리즘과 LA Times. 2. 데이터 저널리즘. 퀘이커 봇. 3. 아마존의 워싱턴 포스트 인수 |
|
7. |
|
한류. 포맷 (1) |
1. 한류의 발생 2. BTS와 한류 4.0 시대? 3. 드라마 포맷과 신한류 |
|
8. |
|
특강 (유튜브 저널리즘): 남석현 대표 |
유튜브 저널리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
|
|
|
특강 (유튜브 저널리즘): 남석현 대표 |
유튜브 저널리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
|
9. |
|
한류. 포맷 (2) |
드라마 포맷과 신한류. 굿닥터. 꽃보다 할배 미국판 |
|
|
|
한류. 포맷 (2) |
드라마 포맷과 신한류. 굿닥터. 꽃보다 할배 미국판 |
|
10. |
|
한류. 드라마 포맷 (3) + 소셜 미디어 |
1. 한류와 드라마 수출 2. 한류 조장 이유들 3. 소셜 미디어 3가지 유형 |
|
|
|
한류. 드라마 포맷 (3) + 소셜 미디어. 트윗터 2007년 시작 |
1. 한류와 드라마 수출 2. 한류 조장 이유들 3. 소셜 미디어 유형 4. 2007년 트윗터 시작 |
|
11. |
|
한류. 드라마 포맷 (4) + 포맷 공동 제작+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와SNS |
1. 한류와 드라마 수출 2. 한류 조장 이유들 3. 소셜 미디어 |
|
12. |
|
프랑크푸르트학파 2,3세대 학자들 |
프랑크푸르트학파 2,3세대 학자들:마르쿠제. 악셀 호네트 |
|
13. |
|
프랑크푸르트학파 2,3세대 학자들 |
프랑크푸르트학파 2,3세대 학자들:에리히 프롬. 발터벤야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