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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공학 개요 | 고품질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술에 대한 개요를 소개한다. | ![]() |
2. | ![]() |
요구분석 | 요구사항을 도출하고 분석하는 개념과 기법을 소개한다. | ![]() |
3. | ![]() |
유스케이스 모델링 | 대표적인 요구분석 기법으로서 유스케이스 모델링 방법을 소개한다. | ![]() |
4. | ![]() |
UML 개요 | UML의 목적과 각 다이어그램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 ![]() |
5. | ![]() |
객체지향 분석 | 객체지향 방식의 소프트웨어 분석 기법을 소개한다. | ![]() |
6. | ![]() |
클래스 다이어그램 |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구성 항목과 의미를 소개한다. | ![]() |
7. | ![]() |
디자인 패턴 | 디자인 재사용 기법으로서 디자인 패턴의 개념과 유형을 소개한다. | ![]() |
8. | ![]() |
디자인 메트릭 | 설계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메트릭을 소개한다. | ![]() |
9. | ![]() |
리팩토링 |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기 위한 코드 개선 방법을 소개한다. | ![]() |
10. | ![]() |
품질 보증 개요 | 품질 보증의 개념과 품질 보증 활동을 소개한다. | ![]() |
11. | ![]() |
정적 분석 | 정적 분석의 개념과 기법을 소개한다. | ![]() |
12. | ![]() |
테스팅 | 테스팅의 개념과 기법을 소개한다. | ![]() |
13. | ![]() |
블랙박스 기법 | 블랙박스 기법의 개념과 기법을 소개한다. | ![]() |
14. | ![]() |
화이트박스 기법 | 화이트박스 기법의 개념과 기법을 소개한다. | ![]() |
15. | ![]() |
테스팅 레벨 | 테스팅 레벨의 개념과 기법을 소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