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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및 기본 구성 요소 | 컴퓨터 언어, 자바 언어의 배경과 특성이 소개된다, 자바 언어의 기본 구성 요소 등을 알아본다. 실습용으로 간단한 문제들이 주어진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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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1 | 키보드 입력 방법을 소개한다. 판단 제어와 반복 제어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컴퓨터에서 실수의 표현과 처리 방법을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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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2 | While 반복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본다. 특별히 반복의 패턴의 인식에 대해 설명한다. 문자열 처리를 위한 String 객체에 대해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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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3 | Whle과 if에 대해 더 알아본다. 특별히 이들이 필요에 따라 서로 중첩되어 사용될 수 있음을 살펴본다. 프로그램의 가독성을 높이는 들여쓰기에 대해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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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 1 | 함수의 개념을 소개한다. 함수 정의 방법과 사용법을 설명한다. 자바 언어에서 매개변수 전달이 무엇인지, 그리고 실제 프로그램 실행 시에 어떻게 작동되는 지를 설명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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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 2 | 성적처리에서 함수를 활용하는 예를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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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 1 | 배열에 대해 알아본다. 객체로서의 배열의 사용법을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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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 2 | 함수의 매개변수로서의 배열에 대해 설명한다. 숫자들의 배열에서, 최대값 찾기, 정렬 등을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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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1 | 객체의 개념에 대해 소개한다, 객체의 사용자와 구현자의 관점의 차이를 설명한다. 객체를 위한 자료형인 class의 정의방법과 사용법을 설명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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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표현 2 | 성적처리 응용 프로그램에서 객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상수의 정의와 활용법을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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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표현 3 | 성적처리 응용 프로그램에서 객체를 활용하는 방법을 좀더 알아본다. 중요한 점은, 필요한 클래스를 어떻게 인지하며 그리고 찾을 것인가 이다. 응용 자체를 위한 class에 대해 소개하며, 그 클래스의 정의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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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표현 4 | 모델-뷰 컨트롤러 설계 방식을 소개한다. 성적처리 응용 프로그램의 예를 통해서 모델-뷰-컨트롤러 설계 방식을 설명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