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무용 사회학의 이해 | 1. 무용예술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의 필요성 2. 무엇을 중심으로 연구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 | ![]() |
2. | ![]() |
무용 사회학 연구를 위한 이론 이해 | 1.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커뮤니케이션의 기능 | ![]() |
3. | ![]() |
좋은 사회와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예술이론 | 1.예술이라는 절대성은 무엇인가? 2.의미를 찾는 창조적 노력을 기울이는 데 꼭 따라야 하는 규칙이나 기준이 있는 것인가? | ![]() |
4. | ![]() |
좋은 사회와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예술이론 | 1. mindfulness 2. 개인르네상스 | ![]() |
5. | ![]() |
진정한 무용예술가가 되기 위한 노력 | 1.절대규칙-(1) | ![]() |
6. | ![]() |
진정한 무용예술가가 되기 위한 노력 | 1.절대규칙-(2) | ![]() |
7. | ![]() |
맹목적 비교에 맞서기 | 사회적 비교의 맹목성 | ![]() |
8. | ![]() |
재능인가, 기술인가? | 예술가는 진정 그 한계를 극복 할 수 있을까? | ![]() |
9. | ![]() |
재능에 대한 사회적 신화 | 왜 많은 사람들이 예술이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스스로를 예술적이지 못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 ![]() |
10. | ![]() |
유연한 사고의 힘 | 성공한 상태에 마인드가 적응되게 하고,특정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그 목표를 향해 꾸준히 움직여야함. 경험은 우리 자신의 일부며 자신이 가는 길에 놓여 있는 모든 일에 영향을 미침.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새로운 활동에 적용한다면 창조 활동에 가장 중요할 수 있는 자질을 가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음. 독창성(originality)의발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