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서론 | 3차원 그래픽스 소개 | ![]() |
2. | ![]() |
수학 기초 | 벡터와 행렬 등 수학 기초 | ![]() |
3. | ![]() |
모델링 | 폴리곤 메시 | ![]() |
4. | ![]() |
좌표계와 변환 | 3차원 좌표계 및 변환 | ![]() |
5. | ![]() |
정점 처리 | 폴리곤 메시를 구성하는 정점 변환 | ![]() |
6. | ![]() |
OpenGL ES와 쉐이더 | OpenGL ES 및 쉐이더 프로그래밍 | ![]() |
7. | ![]() |
래스터라이저 | 폴리곤 메쉬의 삼각형 처리 | ![]() |
8. | ![]() |
이미지텍스처링 | 폴리곤 메시에 영상 입히기 | ![]() |
9. | ![]() |
라이팅 | 퐁 라이팅 모델 | ![]() |
10. | ![]() |
출력 병합 | Z-버퍼링과 알파 블렌딩 | ![]() |
11. | ![]() |
오일러 변환 및 쿼터니언 | 오일러 변환 및 쿼터니언 | ![]() |
12. | ![]() |
스크린 물체 조작 | 스크린 공간 물체 피킹 및 회전 | ![]() |
13. | ![]() |
캐릭터 애니메이션 | 골격 기반 애니메이션, 스키닝, 역기구학 | ![]() |
14. | ![]() |
노멀 매핑 | 탄젠트 공간 노멀 매핑 | ![]() |
15. | ![]() |
쉐도우 매핑 | 쉐도우 맵을 사용한 그림자 생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