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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공학 개요와 10가지 원리 |
인간공학의 정의, 목표, 연구범위, 적용분야 / 인간 공학적 설계의 목표와 사례 / 인간공학 10가지 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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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공학 연구방법론과 프로세스 |
인간공학 연구방법론 _ 연구절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법 / 인간공학적 접근을 위한 5 요소 / 인간공학 프로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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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I 가이드라인과 사용성 |
PUI _ 작업 공간, 부품 배치의 원칙 등 PUI 가이드라인 / 사용성 _ 사용성 5 요소, 사용성의 평가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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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측정과 디자인 활용방법 |
인체측정의 유형, 표시방법, 인체측정치의 응용원리 / 적용 절차 / SizeKorea 인체치수 데이터 활용 가이드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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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정보와 GUI |
시각정보와 정보처리 _ 최소분리시력, 시각기능, 작업환경으로서의 조명 관리 / GUI _ 시각적 표시장치, 표시 정보의 체계적 설계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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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와 청각 AUI |
소리와 청각 _ 청각과정, 청력범위, 소음의 영향과 평가, 관리 / AUI 가이드라인과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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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이론과 인적오류 |
인지이론 _ UI의 원칙과 유형, 인지부조화, 양립성과 대응
인지부하 대응의 원리와 사례 / 인적오류 예방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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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기능과 정보처리 |
인지기능과 정보처리 _ 상향식, 하향식 처리의 특징과 작동방식 / 기억의 유형과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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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디자인 |
인터랙션 디자인의 네가지 접근법, 인터랙션 디자인의 9가지 요소, 좋은 인터랙션 디자인의 7가지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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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심리학법칙 |
UX 심리학 법칙 _ 제이콥의 법칙, 피츠의 법칙, 힉의법칙, 밀러의 법칙, 피크엔드의 법칙, 레스토프 효과 , 대성당 효과 등의 이론과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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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채심리 |
색채의 착시효과, 색채의 시각적 효과, 색채의 공감각적 효과, 색채의 정서적 반응 및 색채의 능률적 활용, 색채치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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