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레코딩이란 무엇인가 | 레코딩의 개념, 전문 녹음실, 홈 레코딩이란, 홈 레코딩과 전문 녹음실의 차이 | ![]() |
2. | ![]() |
레코딩 프로세스 | 레코딩의 전반적인 과정, 녹음 전 과정, 녹음 과정 | ![]() |
3. | ![]() |
레코딩을 위한 준비 | 레코딩에 필요한 장비 준비, 컴퓨터, 오디오 인터페이스, 마이크 | ![]() |
4. | ![]() |
레코딩을 위한 음향기초 | 소리란, 소리의 기본성질, 소리의 크기, 다이나믹 레인지와 헤드룸 | ![]() |
5. | ![]() |
마이크로폰의 종류 및 특성 | 마이크로폰, 마이크의 종류, 종류별 특징, 마이크의 특성 | ![]() |
![]() |
마이크로폰의 종류 및 특성 | ![]() |
||
6. | ![]() |
레코딩 프로그램 | DAW 프로그램이란, Pro Tools First | ![]() |
7. | ![]() |
드럼 마이킹 | 드럼 마이킹 | ![]() |
8. | ![]() |
기타, 보컬 마이킹 | 어쿠스틱 기타, 일렉트릭 기타, 베이스 기타, 보컬 마이킹 | ![]() |
9. | ![]() |
피아노 마이킹 | 피아노 마이킹 | ![]() |
10. | ![]() |
녹음 소스 편집하기 | 소스 편집은 왜 할까, 페이드란, 퀀다이즈 | ![]() |
11. | ![]() |
음반 제작을 위한 믹싱 실습1 | 믹싱이란 무엇인가, 믹싱을 한느 이유, 레벨 믹스 | ![]() |
12. | ![]() |
음반 제작을 위한 믹싱 실습2 | 이퀄라이저, 컴프레서, 리미터 | ![]() |
13. | ![]() |
음반 제작을 위한 믹싱 실습3 | 공간계열 이펙팅, 시간에 의한 이펙팅 | ![]() |
14. | ![]() |
음반 제작의 마무리-마스터링1 | 마스터링 정의, 마스터링 과정 | ![]() |
15. | ![]() |
음반 제작의 마무리-마스터링2 | 다이나믹과 EQ, 레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