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청음과 시창의 개념 이해
|
1. 본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 2. 수강생들의 실력 평가를 위한 테스트 3. 교재 소개 |
|
2. |
|
협화음정의 이해, 배음 원리
|
1. 완전5도, 완전8도, 장3도의 청음 음정 연습 2. 배음 원리 3. 올바른 발성법 |
|
3. |
|
화음에 대한 개념, 장3화음과 단3화음, 리듬의 분할
|
1. 장3화음과 단3화음의 구별 2. 장음계의 시창 3. 올바른 호흡법 |
|
4. |
|
단3도, 장7도 음정과 순차 진행의 선율,증3화음과 버금딸림화음
|
1. 단3도와 장7도 음정 이해 2. 순차 진행의 선율 3. 증3화음과 버금딸림화음 4. 음자리표의 종류 |
|
5. |
|
장2도, 완전4도 음정과 감3화음과 으뜸화음의 제1전위, 교회 선법
|
1. 장2도와 완전4도 음정의 이해 2. 감3화음 3. 교회 선법 |
|
6. |
|
단2도, 단7도 음정과 완전 음정의 도약으로 이루어진 선율, 겹박자의 리듬
|
1. 단2도와 단7도 음정 2. 완전4도와 완전5도 음정 도약으로 이루어진 선율 3. 겹박자의 리듬 |
|
7. |
|
장6도, 증4도 음정과 6도 도약이 포함된 선율, 제2전위의 화음
|
1. 장6도와 증4도의 음정 2. 제2전위의 화음 3. 겹박자의 리듬 4. 음악성의 표현 |
|
8. |
|
단6도 음정과 7도 도약이 포함된 선율, 부삼화음, 혼합박의 리듬
|
1. 단6도 음정 2. 7도 도약의 선율 3. 연주효과의 향상 기법 |
|
9. |
|
딸림7화음과 당김음 리듬
|
1. 딸림7화음 2. 당김음 리듬 |
|
10. |
|
딸림화음의 자리바꿈과 부7화음, 반음계적 복선율
|
1. 딸림7화음의 자리바꿈 형태 2. 부7화음 3.반음계적 복선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