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소프트웨어공학 강의소개 | 소프트웨어공학 수업 방법 안내 | ![]() |
![]() |
소프트웨어공학 강의소개 | 소프트웨어공학 수업 방법 안내 | ![]() ![]() |
|
![]() |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공학 |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공학의 개념 차이점 소프트웨어공학의 목표 | ![]() |
|
![]() |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공학 |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공학의 개념 차이점 소프트웨어공학의 목표 | ![]() ![]() |
|
2.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1) | 프로세스: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프로세스 모델: 폭포수 모델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1) | 프로세스: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프로세스 모델: 폭포수 모델 | ![]()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2) | 프로세스 모델: v-모델, 반복 모델, 점증적 모델, 진화적 모델(나선형 모델, 원형 모델, 탐사 모델) |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2) | 프로세스 모델: v-모델, 반복 모델, 점증적 모델, 진화적 모델(나선형 모델, 원형 모델, 탐사 모델) | ![]() ![]() |
|
3.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3) | 프로세스 모델: 진화적 모델(탐사모델, 동시 모델), 부품 기반 모델, 정형 모델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3) | 프로세스 모델: 진화적 모델(탐사모델, 동시 모델), 부품 기반 모델, 정형 모델 | ![]()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4) | 프로세스 모델: 관점 중심 모델, UP 모델, RSD(RAD, 애자일 모델) |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4) | 프로세스 모델: 관점 중심 모델, UP 모델, RSD(RAD, 애자일 모델) | ![]() ![]() |
|
4.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5) | 프로세스 모델: 애자일모델 | ![]() |
![]()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스템 모델(5) | 프로세스 모델: 애자일모델 | ![]() ![]() |
|
![]() |
계획(1) | 계획의 필요성 위험분석 추정 | ![]() |
|
![]() |
계획(1) | 계획의 필요성 위험분석 추정 | ![]() ![]() |
|
5. | ![]() |
계획(2) | 일정 작성 품질보증 | ![]() |
![]() |
계획(2) | 일정 작성 품질보증 | ![]() ![]() |
|
![]() |
요구 공학(1) | 요구공학은 무엇인가? 요구공학은 왜 필요한가? 타당성 분석 요구사항 수집 요구사항 파악 요구사항 분석 | ![]() |
|
![]() |
요구 공학(1) | 요구공학은 무엇인가? 요구공학은 왜 필요한가? 타당성 분석 요구사항 수집 요구사항 파악 요구사항 분석 | ![]() ![]() |
|
6. | ![]() |
요구 공학(2) | 요구사항 파악 요구사항 분석 요구사항 명세 요구사항 모델링 | ![]() |
![]() |
요구 공학(2) | 요구사항 파악 요구사항 분석 요구사항 명세 요구사항 모델링 | ![]() ![]() |
|
![]() |
요구 공학(3) | 요구사항 모델링 요구사항 확인 도메인 분석 요구사항 관리 | ![]() |
|
![]() |
요구 공학(3) | 요구사항 모델링 요구사항 확인 도메인 분석 요구사항 관리 | ![]() ![]() |
|
7. | ![]() |
설계(1) | 설계란 무엇인가? 왜 설계를 하는가? 설계의 개념 | ![]() |
![]() |
설계(1) | 설계란 무엇인가? 왜 설계를 하는가? 설계의 개념 | ![]() ![]() |
|
![]() |
설계(2) | 설계의 개념 | ![]() |
|
![]() |
설계(2) | 설계의 개념 | ![]() ![]() |
|
8. | ![]() |
설계(3) | 설계의 개념 설계 시 고려사항 설계 방법론 | ![]() |
![]() |
설계(3) | 설계의 개념 설계 시 고려사항 설계 방법론 | ![]() ![]() |
|
9. | ![]() |
설계(4) | 설계 방법론 | ![]() |
![]() |
설계(4) | 설계 방법론 | ![]() ![]() |
|
10. | ![]() |
설계(5) | 아키텍쳐 설계 부품 설계 | ![]() |
![]() |
설계(5) | 아키텍쳐 설계 부품 설계 | ![]() ![]() |
|
![]() |
설계(6) | 부품 설계 | ![]() |
|
![]() |
설계(6) | 부품 설계 | ![]() ![]() |
|
11. | ![]() |
설계(7) |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 ![]() |
![]() |
설계(7) |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 ![]() ![]() |
|
![]() |
설계(8) |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웹 응용소프트웨어 설계 | ![]() |
|
![]() |
설계(8) |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웹 응용소프트웨어 설계 | ![]() ![]() |
|
12. | ![]() |
테스팅(1) | 테스팅이란 무엇인가? 검증과 확인 테스팅 기법 | ![]() |
![]() |
테스팅(1) | 테스팅이란 무엇인가? 검증과 확인 테스팅 기법 | ![]() ![]() |
|
13. | ![]() |
테스팅(2) | 테스팅 기법 디버깅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테스팅 | ![]() |
![]() |
테스팅(2) | 테스팅 기법 디버깅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테스팅 | ![]() ![]() |
|
14. | ![]() |
테스팅(3) | 디버깅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테스팅 | ![]() |
![]() |
테스팅(3) | 디버깅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테스팅 | ![]() ![]() |
|
15. | ![]() |
소프트웨어 형상관리 프로젝트 관리 | 버전 제어 내용물 관리 인적 자원 관리 소프트웨어 비용 추정 품질 관리 프로세스의 향상 측정, 척도, 지시자 | ![]() |
![]() |
소프트웨어 형상관리프로젝트 관리 | 버전 제어 내용물 관리 인적 자원 관리 소프트웨어 비용 추정 품질 관리 프로세스의 향상 측정, 척도, 지시자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