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연극감상수업의 목표 | 개인과 사회의 관계 이해 | ![]() |
2. | ![]() |
집단예술로서의 연극 | 문학의 다른 장르와 구분되는 연극예술의 사회성 이해 | ![]() |
3. | ![]() |
지중해 문명에서 연극의 탄생 | 서양의 연극의 기원과 기능 이해 | ![]() |
4. | ![]() |
현대인의 소외와 실러의 공동체적 사회로의 회귀 기획연극론 | 근대의 사회문제 진단과 소외치유를 위한 고대 연극예술의 재발견 | ![]() |
5. | ![]() |
니체의 자기긍정으로의 회귀 비극론 | 개인의 고통과 운명에 대한 연극론적 이해 | ![]() |
6. | ![]() |
메데아와 코라 | 여성의 고통과 치유를 위한 코라 | ![]() |
7. | ![]() |
프랑스고전주의연극 | 연극으로서의 사회정치적 현실 | ![]() |
8. | ![]() |
영국고전주의연극 | 정체성을 지탱하는 사회규범에 대한 이해 | ![]() |
9. | ![]() |
사회주의연극,사천의 선인, 사천가 | 사회규범에 대한 비판적 문제 제기 | ![]() |
10. | ![]() |
사회주의연극의 변증법적 지양,햄릿기계 | 현실의 사회주의 사회에 대한 성찰 | ![]() |
11. | ![]() |
현대연극,수행적 행동을 통한 소외치유가능성 실험 | 몸과 유희의 감성적 정체성 확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