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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소프트웨어공학
  • 강의학기
    2014년 1학기
  • 조회수
    21,483
  •  
본 과목은 JAVA 언어를 통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한다. JAVA 언어의 변수 타입, 제어문, 함수, 클래스 구성 등을 먼저 복습하고, 클래스 상속과 인터페이스, 폴리모피즘 등을 이해한다. GUI 프로그램, Thread, Network, Object Serializable, RMI 등의 주제도 다룬다. Database와의 연계를 위해 JDBC, jsp에 대해 배우고, C언어와의 연계를 위해 JNI를 배운다.

차시별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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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디오 Java란 무엇인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2. 비디오 Class 개념과 기본적인 Java Programming 환경들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캡슐화 방법, 상속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3. 비디오 상속, 타입캐스팅, 오버라이딩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다형성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4. 비디오 인터페이스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Static, 패키지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5. 비디오 객체의 참조 변수, 예외 처리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예외 처리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6. 비디오 다차원 배열과 제네릭 타입의 기본개념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다양한 제네릭 타입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7. 비디오 컬랙션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스트림과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 기본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8. 비디오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1)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2)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9. 비디오 쓰래드(1)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쓰래드(2)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10. 비디오 애플릿과 네트웍의 기본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11. 비디오 네트웍 프로그래밍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비디오 네트웍 프로그래밍 예: 채팅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12. 비디오 네트웍 프로그래밍과 애니메이션 ※교수자 및 학교(기관)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중지된 차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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