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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크라테스 | 공적 존재로서 인간의 참다운 의미와 개인의 미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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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크라테스 | 공적 존재로서 인간의 참다운 의미와 개인의 미덕 | ![]() |
3. | ![]() |
플라톤 | 사회(국가)적 존재로서 개인의 소여와 역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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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 | 사회(국가)적 존재로서 개인의 소여와 역할 | ![]() |
5. | ![]() |
아리스토텔레스 | 개인이 우선된 유기체적 사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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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스토텔레스 | 개인이 우선된 유기체적 사회 | ![]() |
7. | ![]() |
마키아벨리 | 운명과 덕를 지배하는 인간적 미덕으로 권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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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아벨리 | 운명과 덕를 지배하는 인간적 미덕으로 권력 | ![]() |
9. | ![]() |
토마스 홉스 | 이기적 인간과 이를 조절할 강제력으로 사회(국가)의 탄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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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홉스 | 이기적 인간과 이를 조절할 강제력으로 사회(국가)의 탄생 | ![]() |
11. | ![]() |
존 로크 | 기본적 가치의 주체로 개인과 이를 지켜줄 사회(국가)의 의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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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로크 | 기본적 가치의 주체로 개인과 이를 지켜줄 사회(국가)의 의무 | ![]() |
13. | ![]() |
루소 | 사회적 타락으로 인한 인간성 실종과 도덕적 공동체의 회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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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소 | 사회적 타락으로 인한 인간성 실종과 도덕적 공동체의 회복 | ![]() |
15. | ![]() |
헤겔 | 개인과 사회의 정반합적 지양체로서 국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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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겔 | 개인과 사회의 정반합적 지양체로서 국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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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 | 유물론적 인간관과 사회적 소유를 통한 사적 소유의 폐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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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 | 유물론적 인간관과 사회적 소유를 통한 사적 소유의 폐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