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강의소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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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개요 | 1.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2.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3. 코딩 사고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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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개요 | 1.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2.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3. 코딩 사고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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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개요 | 1.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2.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3. 코딩 사고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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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
코딩교육 기초역량 | 1. 코딩교육 정책 2. 코딩교육을 위한 KSA 3. 코딩교육 Q&A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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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교육 기초역량 | 1. 코딩교육 정책 2. 코딩교육을 위한 KSA 3. 코딩교육 Q&A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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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교육 기초역량 | 1. 코딩교육 정책 2. 코딩교육을 위한 KSA 3. 코딩교육 Q&A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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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I | 1. 코딩과 컴퓨팅 사고 2. 컴퓨팅 사고의 논리적 요소 3. 컴퓨팅 사고의 창의적 요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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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I | 1. 코딩과 컴퓨팅 사고 2. 컴퓨팅 사고의 논리적 요소 3. 컴퓨팅 사고의 창의적 요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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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I | 1. 코딩과 컴퓨팅 사고 2. 컴퓨팅 사고의 논리적 요소 3. 컴퓨팅 사고의 창의적 요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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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 |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II | 1. 논리적 사고로 코딩하기 2. 창의적 사고로 코딩 레벨 업하기 3.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코딩교육 아이디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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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II | 1. 논리적 사고로 코딩하기 2. 창의적 사고로 코딩 레벨 업하기 3.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코딩교육 아이디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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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II | 1. 논리적 사고로 코딩하기 2. 창의적 사고로 코딩 레벨 업하기 3.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코딩교육 아이디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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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
디자인과 코딩 I | 1.디자인이란? 2.디자인 유형 3.디자인과 코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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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코딩 I | 1.디자인이란? 2.디자인 유형 3.디자인과 코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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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코딩 I | 1.디자인이란? 2.디자인 유형 3.디자인과 코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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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 |
디자인과 코딩 II | 1.일러스트레이터 개요 2.기초 조형 드로잉 3.자유 조형 드로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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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코딩 II | 1.일러스트레이터 개요 2.기초 조형 드로잉 3.자유 조형 드로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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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코딩 II | 1.일러스트레이터 개요 2.기초 조형 드로잉 3.자유 조형 드로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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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
디자인과 코딩 III | 1.도형 편집 2.색상 편집 3.문자 편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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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코딩 III | 1.도형 편집 2.색상 편집 3.문자 편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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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코딩 III | 1.도형 편집 2.색상 편집 3.문자 편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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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
퀴즈 | 1~8차시 학습 내용에 대한 평가 | ![]() ![]() |
9. | ![]() |
빅데이터와 IoT | 1. 코딩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의 관련성 2. 빅데이터의 이해 3. 사물인터넷(IoT)의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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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와 IoT | 1. 코딩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의 관련성 2. 빅데이터의 이해 3. 사물인터넷(IoT)의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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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와 IoT | 1. 코딩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의 관련성 2. 빅데이터의 이해 3. 사물인터넷(IoT)의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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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
스크래치 | 1. 스크래치 개요 2. 스크래치 에디터와 인터페이스 3. 펭귄 따라잡기 게임 만들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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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 1. 스크래치 개요 2. 스크래치 에디터와 인터페이스 3. 펭귄 따라잡기 게임 만들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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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 1. 스크래치 개요 2. 스크래치 에디터와 인터페이스 3. 펭귄 따라잡기 게임 만들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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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 |
C언어 기초 | 1. C언어 개관 2. 기본 프로그램 설명 3. 기본 프로그램 실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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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 기초 | 1. C언어 개관 2. 기본 프로그램 설명 3. 기본 프로그램 실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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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 |
코딩 영어 | 1. 과학 기술 분야 공용어로서의 영어 2. 코딩에서 영어의 중요성 3. 코딩을 통한 영어교육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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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영어 | 1. 과학 기술 분야 공용어로서의 영어 2. 코딩에서 영어의 중요성 3. 코딩을 통한 영어교육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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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영어 | 1. 과학 기술 분야 공용어로서의 영어 2. 코딩에서 영어의 중요성 3. 코딩을 통한 영어교육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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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 |
코딩교육 교수설계 | 1. 교수설계의 이해 2. 교수설계의 절차 및 ASSURE 모형 3. ASSURE 모형을 적용한 교수설계 실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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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교육 교수설계 | 1. 교수설계의 이해 2. 교수설계의 절차 및 ASSURE 모형 3. ASSURE 모형을 적용한 교수설계 실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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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교육 교수설계 | 1. 교수설계의 이해 2. 교수설계의 절차 및 ASSURE 모형 3. ASSURE 모형을 적용한 교수설계 실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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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 |
메이커 교육 | 1. 메이커 교육이란? 2. 교과 속의 메이커 교육 3. 메이커 교육의 실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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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 교육 | 1. 메이커 교육이란? 2. 교과 속의 메이커 교육 3. 메이커 교육의 실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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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 교육 | 1. 메이커 교육이란? 2. 교과 속의 메이커 교육 3. 메이커 교육의 실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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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 |
퀴즈 | 9~14차시 학습 내용에 대한 평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