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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교육의 이해(교육과정) | SW교육에 대한 배경, 필요성과 개정된 SW교육과정의 주요내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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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교육의 이해(컴퓨팅 사고력) | Computational Thinking의 개념과 구성 요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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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
CS Unplugged기반 SW 교육(개념과 활동 유형) | CS Unplugged개념과 특징, 주요 활동의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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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Unplugged기반 SW 교육(수업사례) | 수업 사례 동영상을 통해 실제 활용 방안 탐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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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
App Inventor 활용 앱 개발(환경구축) | App Inventor의 환경 구축과 개발 방법을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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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Inventor 활용 앱 개발(도구활용) | App Inventor 개발환경 메뉴의 구성과 편집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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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 |
App Inventor 음성 처리 | 음성 출력과 인식 앱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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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Inventor 인터페이스 | 인터페이스 구성 방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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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
App Inventor 그래픽 | App Inventor 활용 앱 제작 실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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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Inventor 변수 | 인터페이스 구성 방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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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 |
App Inventor 소통과 연결 기법(전화, SMS) | 전화걸기와 문자 발송 앱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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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Inventor 소통과 연결 기법(웹과 이메일) | 웹 페이지 연결과 이메일 앱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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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
App Inventor 논리구성과 게임(반복과 판단) | for, if-else, 가위바위보 앱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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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구성과 게임(프로시져) | 두더지 잡기 게임(MoleMash) 앱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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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
App Inventor 학습용 앱 개발 | Quiz 앱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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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Inventor 학습용 앱 개발 | Quiz 앱의 수정과 Multi Screen 다루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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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
App Inventor 활용 SW교육 | App Inventor 활용 교실 수업 사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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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Inventor 활용 SW교육 | 앱의 설계 기법과 개발 사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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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
Physical Computing의 이해 | 피지컬 컴퓨팅과 교육용 로봇과 SW 교육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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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 Computing의 실체 | 엔트리와 햄스터 개발환경 구축과 기본 제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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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 |
엔트리 X 햄스터 로봇(기본) | 엔트리 개발화면과 햄스터 로봇 출력제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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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X 햄스터 로봇(센서) | 햄스터 로봇 센서제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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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 |
엔트리 X 햄스터 로봇(알고리즘) | 문제 분석과 알고리즘 설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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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X 햄스터 로봇(사례) | 햄스터 활용 학습 프로그램 제작 사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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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 |
엔트리 X 햄스터 로봇(수업) | 자율주행차 수업의 설계와 시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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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X 햄스터 로봇(수업(캠프) | SW교육 캠프의 설계와 실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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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 |
센서보드를 활용 | 디플즈를 활용한 Physical Computi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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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윤리교육 | 정보윤리교육의 개요, 영역, 교육과정기반 정보윤리교육의 이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