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매력적인 글쓰기란 무엇인가? | 1스토리 위주의 글쓰기와 캐릭터 위주의 글쓰기의 차이 | ![]() |
2. | ![]() |
시놉시스란 무엇인가 | 시놉시스 쓰기의 노하우-시놉은 광고기획자처럼 써라 | ![]() |
3. | ![]() |
소재와 캐릭터에 목숨을 걸어라 | 당선되는 소재, 당선되는 캐릭터 | ![]() |
4. | ![]() |
매력적인 캐릭터 만들기 | 캐럭터의 표면성과 이면성. 흥행성 | ![]() |
5. | ![]() |
20분 단편 쓰기 | 단편물의 드라마틱한 상황. 20분 단편 만들기 | ![]() |
6. | ![]() |
드라마란 무엇인가 | 드라마틱한 구성, 36개 극적국면 | ![]() |
7. | ![]() |
대사 쓰기 | 은유와 절제된 대사, 감정이 들어간 대사, 캐릭터위주의 대사 | ![]() |
8. | ![]() |
지문 쓰기 | 미장센이 풍성한 지문 만들기 | ![]() |
9. | ![]() |
플롯 만들기 | 메인플롯과 서브플롯 | ![]() |
10. | ![]() |
플랏포인트란 무엇인가 | 각 국면의 플랏포인트를 배워본다 | ![]() |
11. | ![]() |
초목표란 무엇인가. | 주인공의 초목표와 갈등, 족쇄만들기 | ![]() |
12. | ![]() |
각색과 공모전 | 각색이론과 작가의 자질 | ![]() |
13. | ![]() |
대본작성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