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자주적 사고로의 초대 | 베이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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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
계몽의 정신 | 임마누엘 칸트, <<계몽이란 무엇인가?>> | ![]() |
3. | ![]() |
윤리적 사고의 태동 | 영원한 질문에 대한 두 가지 답변 | ![]() |
4. | ![]() |
인간과 공동체 | 인간과 공동체에 대한 관심은 어떻게 생겨났나? | ![]() |
5. | ![]() |
로고스(logos):신성, 현상과 본질 | 헤라클리토스(변화, 운동) 파르메니데스(불변, 정지) | ![]() |
6. | ![]() |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 지식과 본질, 플라톤의 이데아 | ![]() |
7. | ![]() |
플라톤의 윤리관 | 플라톤, <<고르기아스>>, <<국가>>, 이상국가 | ![]() |
8. | ![]() |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관 |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 ![]() |
9. | ![]() |
1. 중세는 암흑시대인가? 2.교부철학의 윤리사상 | 신의 나라와 세속의 나라: 아우구스티누스, <<신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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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
스콜라 철학의 윤리사상 | 사주덕의 위계질서: 토마스 아퀴나스, <<신학대전>> | ![]() |
11. | ![]() |
교육론, 주권적 개인 | 프리드리히 니체, <<선악의 저편>>, <<도덕의 계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