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1-OT | 강의 운영 방법 | ||
1-2 | 파이썬 기본 이론 | |||
1-3 | 파이썬 설치와 실행 | |||
1-4 | 실습: 통합 개발환경(IDE) 소개 | |||
2. | 2-1 | 산술연산과 문자열 출력 실습 | ||
2-2 | 터틀 그래픽 실습 | |||
2-3 | 숫자와 문자열 출력 실습 | |||
2-4 | 터틀 그래픽을 사용한 육각형 그리기 실습 | |||
2-5 | 나무와 꽃 그리기 실습 | |||
3. | 3-1 | 변수의 생성과 사용 | ||
3-2 | 변수를 이용한 실습 | |||
3-3 | 변수를 이용한 실습 | |||
3-4 | 변수와 함수를 이용한 실습 | |||
3-5 | 변수와 함수를 이용한 실습 | |||
4. | 4-1 | 사칙연산 수준의 계산 실습 | ||
5. | 5-1 | 자료의 종류 | ||
6. | 6-1 | 조건문의 이해와 실습 | ||
6-2 | 제어문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 |||
7. | 7-1 | 반복문의 이해와 실습 | ||
7-2 | 제어문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 |||
8. | 8-1 | 조건, 반복문을 활용한 응용 | ||
9. | 10-1 | 함수 | ||
10-2 | 프로그램에서의 함수 | |||
10-3 | 제어문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 |||
10. | 11-1 | 리스트와 딕셔너리 | ||
11-2 | 리스트 자료형 | |||
11. | 13-1 | 파일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