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접촉·경계·소통·장소성” - 개념의 소개 | 레이 브래드버리의 『화성연대기』와 가브리엘 마르케스의 『눈 속에 흘린 피의 흔적』을 예로 들어. | ![]() |
2. | ![]() |
“접촉·경계·소통·장소성” - 접촉의 층위들 : 신체, 매체, 내면성 | 레이먼드 카버의 『대성당』에 대한 해석. | ![]() |
3. | ![]() |
“접촉·경계·소통·장소성” - 산문에서 은유의 이해 | 리베카 솔닛의 『멀고도 가까운』을 예로 들어. | ![]() |
4. | ![]() |
“접촉·경계·소통·장소성” - 문학과 ‘증여’의 개념 | 시가 나고야 『어린 심부름꾼의 신』을 예로 들어. | ![]() |
5. | ![]() |
예술사의 패턴 | 구석기와 신석기 시대의 예술. | ![]() |
6. | ![]() |
고전주의 미학 | <라오콘> 조각상과 고전주의 미학. | ![]() |
7. | ![]() |
낭만주의 미학 | 파편 fragment과 미완성의 미학. | ![]() |
8. | ![]() |
모던 파라벨 | ![]() |
|
9. | ![]() |
시 창작을 위한 조언. | ![]() |
|
10. | ![]() |
소설 창작을 위한 조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