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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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일 구조와 성능 평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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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 시스템 환경
- 화일 유형
- 화일 연산
- 화일 구조 선택 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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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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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일 구조와 성능 평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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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 디스크
- 화일 설계
- 성능평가
- 데이타베이스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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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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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일 구조 설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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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일 구조 핵심
- 화일 구조 설계 이력
- 개념적 Toolkit
- 객체 지향 Toolk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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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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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화일 처리 연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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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리적 화일 및 논리적 화일
- 화일의 개방과 폐쇄
- 판독과 기록
- Seeking
- 화일내 특수 문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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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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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화일 처리 연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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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X 디렉토리 구조
- 물리적 장치와 논리적 화일
- 화일 관련 Header 화일
- UNIX 화일 시스템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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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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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기억장치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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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 디스크
- 자기 테이프
- 디스크 대 테이프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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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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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기억장치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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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장 장치의 계층구조
- 한 바이트의 여행
- 버퍼 관리
- UNIX에서의 I/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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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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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화일 구조 개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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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드와 레코드 구조
- 버퍼 관리를 위한 클래스 사용
- 레코드 버퍼 클래스를 위한 상속 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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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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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화일 구조 개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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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정 길이와 가변 길이 버퍼 사용
- 레코드 화일을 위한 객체-지향 클래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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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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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코드의 화일 관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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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코드 액세스
- 레코드 구조
- 레코드 연산의 캡슐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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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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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코드의 화일 관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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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일 액세스와 화일 구조
- 고급 레코드 구조
- 호환성과 표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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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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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을 위한 화일 구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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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타 압축
- 화일내 공간 재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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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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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을 위한 화일 구조 2 인덱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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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 정렬과 Binary Serching
- Keysorting
- 인덱스 소개
- 객체 I/O를 위한 C++ 템플릿 사용
- 데이터 객체 접근을 위한 객체-지향
지원
- 다중키를 위한 인덱스
- 보조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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