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1. 네트워크프로그래밍 과목 소개 | 과목 소개 | ![]() |
![]() |
2.프로그래밍이란-요구사항 작성까지 | 프로그래밍의 정의와 개발과정을 설명하고요구사항이 왜 중요한지를 설명함 | ![]() |
|
![]() |
3.프로그래밍이란?-설계문서 관련 | 프로그래밍에서 설계 문서 관련 사항을 설명함.설계 문서는 코딩/구현을 위한 전단계로 매우 중요한 문서임 | ![]() |
|
![]() |
프로그래밍이란-구현, 코딩, 실행, 디버깅, 유지보수 | 프로그래밍이란-구현, 코딩, 실행, 디버깅, 유지보수 | ![]() |
|
2. | ![]() |
가상기계 | 가상 기계의 개념을 설명하고가상 기계의 하나인 Virtual Box의 설치와 guest OS인 Linux 설치 등을 설명함 | ![]() |
![]() |
리눅스 명령어 및 VI 명령어 | 리눅스 명령어 및 VI 명령어 | ![]() |
|
![]() |
SW 개발 계획서 | SW 개발 계획서를 만들 때 작성해야 하는 내용 설명 | ![]() |
|
3. | ![]() |
리눅스용 makefile 만들기 및 debugger 사용 | 리눅스용 makefile 만들기 및 debugger 사용 | ![]() |
![]() |
TCP/IP 네트워크 기초 | 소켓 개념, 초기화등 | ![]() |
|
4. | ![]() |
SW 요구사항 분석서 | 요구 사항 문서의 작성 내용을 설명 | ![]() |
![]() |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 작성 방법 | IEEE 830문서를 변경한 문서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 작성 방법을 예로 설명 | ![]() |
|
5. | ![]() |
UDP 기반 에코 프로그래밍 | UDP 활용한 에코 프로그래밍 | ![]() |
6. | ![]() |
TCP 기반 에코 프로그래밍 | TCP 기반 에코 프로그래밍 기법을 설명하 | ![]() |
7. | ![]() |
09 응용을 위한 기반 예제 1 | 응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스킬 습득 | ![]() |
8. | ![]() |
응용을 위한 기반 2-1 | 다중입출력, 뮤텍스, 블록킹, 이벤트기반 다중 입출력 | ![]() |
9. | ![]() |
응용을 위한 기반2-2 | 실시간 신호 기반 입출력처리, 소켓 옵션, 멀티캐스팅 | ![]() |
![]() |
보충설명자료:TCP 윈도우 동작 | TCP 윈도우 동작 | ![]() |
|
10. | ![]() |
Remote Procedure Call and Raw Socket | Remote Procedure Call and Raw Socket | ![]() |
11. | ![]() |
SW 설계문서- 상위 설계 문서 | SW 설계문서- 상위 설계 문서 | ![]() |
![]() |
SW 설계 문서-하위 설계 내용 | SW 설계 문서-하위 설계 내용 | ![]() |
|
12. | ![]() |
프로그램 표준 코딩-공통 규칙 | 프로그램 표준 코딩-공통 규칙 | ![]() |
![]() |
프로그램 표준 코딩-C의존 규칙 | 프로그램 표준 코딩-C의존 규칙 | ![]() |
|
13. | ![]() |
데이터 흐름도 설명 | 데이터 흐름도 설명 | ![]() |
14. | ![]() |
객체 개념 | 객체 개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