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1. 네트워크프로그래밍 과목 소개 | 과목 소개 | ![]() |
2. | ![]() |
2.프로그래밍이란-요구사항 작성까지 | 프로그래밍의 정의와 개발과정을 설명하고요구사항이 왜 중요한지를 설명함 | ![]() |
3. | ![]() |
3.프로그래밍이란?-설계문서 관련 | 프로그래밍에서 설계 문서 관련 사항을 설명함.설계 문서는 코딩/구현을 위한 전단계로 매우 중요한 문서임 | ![]() |
4. | ![]() |
4.프로그래밍이란?-구현코딩,실행,디버깅,유지보수 | 프로그래밍이란? 내용의 설명 게쏙-구현코딩,실행,디버깅,유지보수에 대한 설명 | ![]() |
5. | ![]() |
가상기계 | 가상 기계의 개념을 설명하고가상 기계의 하나인 Virtual Box의 설치와 guest OS인 Linux 설치 등을 설명함 | ![]() |
6. | ![]() |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 작성 법 |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의 내용과 해당 내용의 작성에 대한 설명 | ![]() |
7. | ![]() |
리눅스 명령어 및 VI 명령어 | 리눅스 명령어 및 VI 명령어 | ![]() |
8. | ![]() |
리눅스용 makefile 만들기 및 debugger 사용 | 리눅스용 makefile 만들기 및 debugger 사용 | ![]() |
9. | ![]() |
TCP/IP 네트워크 기초 | 소켓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필요한 TCP/IP 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설명함 | ![]() |
10. | ![]() |
UDP 기반 에코 프로그래밍 | UDP 활용한 에코 프로그래밍 | ![]() |
11. | ![]() |
TCP 기반 에코 프로그래밍 | TCP 기반 에코 프로그래밍 기법을 설명하 | ![]() |
12. | ![]() |
09 응용을 위한 기반 예제 1 | 응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스킬 습득 | ![]() |
13. | ![]() |
응용을 위한 기반 2-1 | 다중입출력, 뮤텍스, 블록킹, 이벤트기반 다중 입출력 | ![]() |
14. | ![]() |
응용을 위한 기반2-2 | 실시간 신호 기반 입출력처리, 소켓 옵션, 멀티캐스팅 | ![]() |
15. | ![]() |
보충설명자료:TCP 윈도우 동작 | TCP 윈도우 동작 | ![]() |
![]() |
Remote Procedure Call and Raw Socket | Remote Procedure Call and Raw Socket | ![]() |
|
![]() |
설계 예시로 본 알고리즘 작성 | ![]() |
||
![]() |
암호화와 네트워크 보안 |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암호화 기술과 네트워크 보안 기술 | ![]() |
|
![]() |
데이터흐름도(Data Flow Diagram) 작성법 | 데이터 흐름도는 프로세서와 데이터 저장소간의 관계를 도표로 설명한 것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