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오리엔테이션 | 설계 패턴 소개, Eclipse 도구 설치, UML 소개 | ![]() |
2. | ![]() |
Iterator패턴 | 하나씩 열거하면서 처리하는 iterator 패턴 | ![]() |
![]() |
Iterator패턴 | 하나씩 열거하면서 처리하는 iterator 패턴 | ![]() |
|
![]() |
Iterator패턴 | 하나씩 열거하면서 처리하는 iterator 패턴 | ![]() ![]() |
|
3. | ![]() |
Adapter 패턴 | 필요한 형태로 수정해서 재활용하는 adapter 패턴 | ![]() |
![]() |
Adapter 패턴 | 필요한 형태로 수정해서 재활용하는 adapter 패턴 | ![]() ![]() |
|
4. | ![]() |
1) Template Method 패턴 2) Factory Method 패턴 | 1) 구체적인 처리를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template method 패턴 2) 인스턴스 작성을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factory method 패턴 |
![]() |
![]() |
1) Template Method 패턴 2) Factory Method 패턴 | 1) 구체적인 처리를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template method 패턴 2) 인스턴스 작성을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factory method 패턴 |
![]() |
|
![]() |
1) Template Method 패턴 2) Factory Method 패턴 | 1) 구체적인 처리를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template method 패턴 2) 인스턴스 작성을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factory method 패턴 |
![]() ![]() |
|
![]() |
1) Template Method 패턴 2) Factory Method 패턴 | 1) 구체적인 처리를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template method 패턴 2) 인스턴스 작성을 하위 클래스에 위임하는 factory method 패턴 |
![]() ![]() |
|
5. | ![]() |
Singleton 패턴 | 단 하나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singleton 패턴 | ![]() |
![]() |
Singleton 패턴 | 단 하나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singleton 패턴 | ![]() |
|
![]() |
Singleton 패턴 | 단 하나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singleton 패턴 | ![]() ![]() |
|
7. | ![]() |
Strategy 패턴 | 알고리즘 교체를 가능하게 해 주는 strategy 패턴 | ![]() |
![]() |
Strategy 패턴 | 알고리즘 교체를 가능하게 해 주는 strategy 패턴 | ![]() ![]() |
|
9. | ![]() |
Composite 패턴 |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하는 composite 패턴 | ![]() |
![]() |
Composite 패턴 |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하는 composite 패턴 | ![]() |
|
![]() |
Composite 패턴 |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하는 composite 패턴 | ![]() ![]() |
|
10. | ![]() |
1) Mediator 패턴 2) Observer 패턴 | 1) 하나의 중재자를 두는 mediator 패턴 2) 상태의 변화를 통지하는 observer 패턴 |
![]() |
![]() |
1) Mediator 패턴 2) Observer 패턴 | 1) 하나의 중재자를 두는 mediator 패턴 2) 상태의 변화를 통지하는 observer 패턴 |
![]() |
|
![]() |
1) Mediator 패턴 2) Observer 패턴 | 1) 하나의 중재자를 두는 mediator 패턴 2) 상태의 변화를 통지하는 observer 패턴 |
![]() ![]() |
|
![]() |
1) Mediator 패턴 2) Observer 패턴 | 1) 하나의 중재자를 두는 mediator 패턴 2) 상태의 변화를 통지하는 observer 패턴 |
![]() ![]() |
|
11. | ![]() |
State 패턴 |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하는 state 패턴 | ![]() |
![]() |
State 패턴 |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하는 state 패턴 | ![]() |
|
![]() |
State 패턴 |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하는 state 패턴 | ![]() ![]() |
|
12. | ![]() |
1) Flyweight 패턴 2) Command 패턴 | 1)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를 없애는 flyweight 패턴 2) 명령을 클래스로 만드는 command 패턴 |
![]() |
![]() |
1) Flyweight 패턴 2) Command 패턴 | 1)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를 없애는 flyweight 패턴 2) 명령을 클래스로 만드는 command 패턴 |
![]() |
|
![]() |
1) Flyweight 패턴 2) Command 패턴 | 1)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를 없애는 flyweight 패턴 2) 명령을 클래스로 만드는 command 패턴 | ![]() ![]() |
|
13. | ![]() |
Decorator 패턴 | 장식과 내용물을 동일시하게 해 주는 Decorator 패턴 | ![]() |
![]() |
Decorator 패턴 | 장식과 내용물을 동일시하게 해 주는 Decorator 패턴 | ![]() |
|
![]() |
Decorator 패턴 | 장식과 내용물을 동일시하게 해 주는 Decorator 패턴 | ![]() ![]() |
|
14. | ![]() |
1)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2) Facade 패턴 | 1) 본인이 처리를 못 하는 경우 다른 객체에게 책임을 떠넘기기는 Chain of Resposibility 패턴 2) 여러 클래스들로 구성된 서브시스템에 대한 간단한 창구를 제공하는 Facade 패턴 |
![]() |
![]() |
1)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2) Facade 패턴 | 1) 본인이 처리를 못 하는 경우 다른 객체에게 책임을 떠넘기기는 Chain of Resposibility 패턴 2) 여러 클래스들로 구성된 서브시스템에 대한 간단한 창구를 제공하는 Facade 패턴 |
![]() |
|
![]() |
1)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2) Facade 패턴 | 1) 본인이 처리를 못 하는 경우 다른 객체에게 책임을 떠넘기기는 Chain of Resposibility 패턴 2) 여러 클래스들로 구성된 서브시스템에 대한 간단한 창구를 제공하는 Facade 패턴 |
![]() ![]() |
|
![]() |
1)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2) Facade 패턴 | 1) 본인이 처리를 못 하는 경우 다른 객체에게 책임을 떠넘기기는 Chain of Resposibility 패턴 2) 여러 클래스들로 구성된 서브시스템에 대한 간단한 창구를 제공하는 Facade 패턴 |
![]() ![]() |
|
15. | ![]() |
Proxy 패턴 | 실제 객체가 필요해질 때 만들도록 하는 proxy 패턴 | ![]() |
![]() |
Proxy 패턴 | 실제 객체가 필요해질 때 만들도록 하는 proxy 패턴 | ![]() |
|
![]() |
Proxy 패턴 | 실제 객체가 필요해질 때 만들도록 하는 proxy 패턴 | ![]() ![]() |
|
![]() |
Flyweight | ![]() ![]() |
||
![]() |
Command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