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컴퓨터의 탄생 | 인간의 생각을 계산하기 위한 부울대수의 탄생과 한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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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의 탄생 | 부울대수의 단점을 보완한 술어 논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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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의 탄생 | 튜링 머신과 초창기 컴퓨터 (ENIAC VS EDVAC)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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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
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컴퓨터 | 디지털 논리회로의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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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컴퓨터 | 운영체제의 역할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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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컴퓨터 | 응용 소프트웨어의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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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
격변의 시대 한가운데 서 있는 소프트웨어 | 4차산업혁명과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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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의 시대 한가운데 서 있는 소프트웨어 | 사물인터넷과 반도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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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의 시대 한가운데 서 있는 소프트웨어 | 5G 네트워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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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 |
인공지능과 지능형 로봇 |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초 개념과 발전과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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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지능형 로봇 | 산업 내 빅데이터 분석의 여러 응용 분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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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지능형 로봇 |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공지능의 기초 개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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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
소프트웨어를 탄생시키는 코딩 |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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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를 탄생시키는 코딩 | 코딩과 컴퓨팅 사고에 대한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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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를 탄생시키는 코딩 | 컴퓨팅 사고 단계 및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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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 |
코딩을 아는 사람과 코딩을 모르는 사람 |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언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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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을 아는 사람과 코딩을 모르는 사람 |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로그램 개발 과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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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을 아는 사람과 코딩을 모르는 사람 | 프로그램의 제어 구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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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
코딩으로 준비하는 미래 인재 | 창의적 SW코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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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으로 준비하는 미래 인재 | 컴퓨팅 사고의 필요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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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으로 준비하는 미래 인재 | SW코딩의 미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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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메타버스의 정의와 유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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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메타버스의 최신 트렌드 및 정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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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메타버스의 사례 (로블록스, 제페토, 마인크래프트, 메타(호라이즌), 게더타운 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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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
메타버스의 중요성과 UNITY | 메타버스의 중요성과 메타버스와 UNIT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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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의 중요성과 UNITY | UNITY 설명 및 설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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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의 중요성과 UNITY | UNITY 프로젝트 생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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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
UNITY와 에셋스토어 | UNITY의 기본 레이아웃 구성 및 인터페이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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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와 에셋스토어 | 각종 뷰 사용법 및 Scene의 개념과 구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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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와 에셋스토어 | 에셋스토어 활용법, 오브젝트의 생성 및 이동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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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 |
메타버스 월드 구성 1 (길, 건물, 오브젝트) | 메타버스 월드의 설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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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월드 구성 1 (길, 건물, 오브젝트) | 길 생성 및 월드 구성하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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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월드 구성 1 (길, 건물, 오브젝트) | 건물 생성 및 오브젝트 꾸미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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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 |
메타버스 월드 구성 2 (길, 건물, 오브젝트) | SKYBOX로 하늘 구현 및 캐릭터 생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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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월드 구성 2 (길, 건물, 오브젝트) | 캐릭터 구조 및 애니메이션 원리 이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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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월드 구성 2 (길, 건물, 오브젝트) | 캐릭터 애니메이터 수업방법:비대면수업(온라인강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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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 |
UNITY 스크립트와 카메라 설정 | 스크립트 작성과 캐릭터에 스크립트 적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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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스크립트와 카메라 설정 | 카메라 설정 및 충돌 체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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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스크립트와 카메라 설정 | UNITY 마무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