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고대영문학배경 | 영국에 정착한 인종과 언어 | ![]() |
![]() |
고대영문학배경 | English 형성 | ![]() |
|
2. | ![]() |
영시 작시 - 캐드먼의 시 | 캐드먼 찬미가 | ![]() |
![]() |
고대 수수께끼 - 베오울프 | 영웅주의 서사시 | ![]() |
|
3. | ![]() |
두운법, 영웅주의, 베오울프 | 영웅주의 행동철학 | ![]() |
![]() |
베오울프, 방랑자 | 속세의 허무함 노래한 고대 비가 | ![]() |
|
4. | ![]() |
방랑자 | 세속적 가치의 한계 | ![]() |
![]() |
방랑자-주제 | 연회장 회상과 현실의 대조 | ![]() |
|
5. | ![]() |
방랑자 주제 연구 | 종교적 주제 | ![]() |
![]() |
중세 문화 배경 | 노르만 정복과 영국 문화의 변화 | ![]() |
|
6. | ![]() |
초서 서두 | 켄터베리 이야기 서두 | ![]() |
![]() |
초서 서두 - 1 | 켄터베리 이야기 서두 | ![]() |
|
7. | ![]() |
초서의 표현 기법 | 생생한 묘사력 방앗간 주인의 이야기 | ![]() |
![]() |
초서의 표현 기법 2 | 초서의 풍자 | ![]() |
|
8. | ![]() |
셰익스피어 1 | 극의 시작 | ![]() |
![]() |
셰익스피어 2 | 후원자제도, 셰익스피어의 가정환경, 토마스 모어, 헨리 8세 | ![]() |
|
9. | ![]() |
햄릿 | 독백, 판에 따른 단어의 차이 | ![]() |
![]() |
햄릿 2 | 아버지의 사랑과 어머니의 사랑 비교 | ![]() |
|
10. | ![]() |
형이상학파 시 | 형이상학파 시의 정의 | ![]() |
![]() |
수줍은 여인에게 1 | 이상적인 사랑과 현실적 사랑 | ![]() |
|
11. | ![]() |
수줍은 여인에게 2 | 논리적 전개, 과장법 | ![]() |
![]() |
수줍은 여인에게 3 | 육체적 사랑 | ![]() |
|
12. | ![]() |
앤드류 마블 | 시의 주제 | ![]() |
![]() |
앤드류 마블 2 | 영속적인 요소와 육체적 사랑의 종교적인 승화 | ![]() |
|
13. | ![]() |
17세기 배경 | 시민 전쟁과 시민의 권리 성장, 단 하나의 진리는 도출 할 수 없다 | ![]() |
![]() |
18세기 소설의 배경 | 소설의 시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