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현대미술 입문 | 현대미술과 의 소통 및 공감 | ![]() |
![]() |
현대미술 입문 | 현대미술과 의 소통 및 공감 | ![]() |
|
2. | ![]() |
후기인상주의, 야수주의, 입체주의 | 후기인상주의, 야수주의, 입체주의 미술의 특징 | ![]() |
![]() |
후기인상주의, 야수주의, 입체주의 | 후기인상주의, 야수주의, 입체주의 미술의 특징 | ![]() |
|
3. | ![]() |
마티스와 피카소의 작품 그리고 추상미술 | 마티스와 피카소작품의 이해와 추상미술의 시작 | ![]() |
![]() |
마티스와 피카소의 작품 그리고 추상미술 | 마티스와 피카소작품의 이해와 추상미술의 시작 | ![]() |
|
4. | ![]() |
추상미술의 전개와 양상 | 추상미술의 선구자 및 전개와 양상 | ![]() |
![]() |
추상미술의 전개와 양상 | 추상미술의 선구자 및 전개와 양상 | ![]() |
|
5. | ![]() |
다다와 추상미술 & 후기 회화적 추상 | 다다와 추상미술의 관계 | ![]() |
![]() |
다다와 추상미술 & 후기 회화적 추상 | 다다와 추상미술의 관계 | ![]() |
|
6. | ![]() |
다다의 탄생 및 탄생 배경 | 다다출현의 역사적 배경 | ![]() |
![]() |
다다의 탄생 및 탄생 배경 | 다다출현의 역사적 배경 | ![]() |
|
7. | ![]() |
초현실주의 미학과 정신 | 초현실주의 작품의 특징 | ![]() |
![]() |
초현실주의 미학과 정신 | 초현실주의 작품의 특징 | ![]() |
|
8. | ![]() |
추상표현주의 의 탄생과 정의 | 추상표현주의 회화의 특징 | ![]() |
![]() |
추상표현주의 의 탄생과 정의 | 추상표현주의 회화의 특징 | ![]() |
|
9. | ![]() |
앵포르멜 미술 | 부정형의 미술 | ![]() |
![]() |
앵포르멜 미술 | 부정형의 미술 | ![]() |
|
10. | ![]() |
뒤샹의 <샘>과 예술의 조건 | 뒤샹의 반미학 | ![]() |
![]() |
뒤샹의 <샘>과 예술의 조건 | 뒤샹의 반미학 | ![]() |
|
11. | ![]() |
라우센버그의 혼합매체 | 발견된 오브제와 혼합회화 | ![]() |
![]() |
라우센버그의 혼합매체 | 발견된 오브제와 혼합회화 | ![]() |
|
12. | ![]() |
존스의 아느 것과 보는 것 | 그려진회화와 실제사물 | ![]() |
![]() |
존스의 아느 것과 보는 것 | 그려진회화와 실제사물 | ![]() |
|
13. | ![]() |
팝아트 탄생의 배경 | 팝아트의시작과 시대적 배경 | ![]() |
![]() |
팝아트 탄생의 배경 | 팝아트의시작과 시대적 배경 | ![]() |
|
14. | ![]() |
팝아트의 이해 | 대중문화를 반영한 미술 | ![]() |
![]() |
팝아트의 이해 | 대중문화를 반영한 미술 | ![]() |
|
15. | ![]() |
영국과 미국의 팝아트 | 해밀턴과 워홀의 비교 | ![]() |
![]() |
영국과 미국의 팝아트 | 해밀턴과 워홀의 비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