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게임이론 소개 | 게임이론 소개 | ![]() |
2. | ![]() |
대결, 전략, 게임 | 1. 게임의 구성요소; 2. 게임의 유형 | ![]() |
3. | ![]() |
전개형게임과 정규형 게임 | 1. 전개형과 정규형의 표현; 2. 일반적인 정규형; 3. 전개형으로 나타낸 용의자의 딜레마 | ![]() |
4. | ![]() |
우월전략과 사회적 딜레마 | 1. 쓰레기 버리기게임; 2. 우월전략; 3. 사회적 딜레마와 협조 해 | ![]() |
5. | ![]() |
내쉬균형 | 1. 논문쓰기 게임; 2. 내쉬균형 | ![]() |
6. | ![]() |
복점전략과 가격 | 1. 꾸르노 모형; 2. 반응함수; 3. 버트랑 모형; 4. 에지워스의 추론; 5. 제품 차별화 | ![]() |
7. | ![]() |
다수의 경기자 | 1. 확률; 2. 기대보수; 3. 경기자로서의 자연 | ![]() |
9. | ![]() |
혼합전략 | 1. 정직한 야구선수; 2. 특별세일; 3. 혼합전략 | ![]() |
10. | ![]() |
순차게임 | 1. 진입저지를 위한 전략적 투자; 2. 순차적 게임을 위한 개념 | ![]() |
11. | ![]() |
순차게임 | 1. 스페인 반란의 고찰 | ![]() |
12. | ![]() |
순차게임 | 1. 내쉬와 하부게임 완전균형; 2. 지네게임 | ![]() |
13. | ![]() |
협조와 비협조 | 1. 박사공부 계획; 2. 말타의 매 | ![]() |
14. | ![]() |
무한반복 연출 | 1. 야영자 딜레마의 해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