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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문학과 문화콘텐츠 | 장르문학의 정의와 구성요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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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와 오늘날의 신화들 | SF의 구성요소 및 다른 장르들과의 연관성 | ![]() |
3. | ![]() |
미스터리와 질서의 발견(1) | 미스터리 장르의 시작과 정체성의 탄생 | ![]() |
4. | ![]() |
미스터리와 질서의 발견(2) | 미스터리 장르의 구성과 변형 | ![]() |
5. | ![]() |
재난서사와 마스터플롯 | 마스터플롯으로서의 재난서사와 공동체적 문제해결의 방식들 | ![]() |
6. | ![]() |
느와르와 사물로서의 여성 | 느와르 장르가 여성을 도구화하는 남성적 장르가 되는 방식 | ![]() |
7. | ![]() |
한국적 느와르와 남성연대 | 한국 영화에서 형제애와 남성동성사회성 | ![]() |
8. | ![]() |
충격과 공포, 괴물의 사회학 | 드라큘라와 프랑켄슈타인으로 보는 공포의 변증법 | ![]() |
9. | ![]() |
좀비와 언데드, 타자의 형상 | 좀비와 언데드 같은 이질적인 존재를 사회가 받아들이는 방식들 | ![]() |
10. | ![]() |
타임트레블과 타임리프 | 시간 여행 서사의 특징과 이야기 논리들 | ![]() |
11. | ![]() |
세계-없음과 캐릭터 중심 서사 | 서사의 후경화와 이야기의 전경화가 발생하는 오늘날의 서브컬쳐 이야기 | ![]() |
12. | ![]() |
게임의 서사와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 | 게임이 몰입을 위해서 이야기를 활용하는 방식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