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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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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설계 특수화의 주제와 목표에 대한 간단한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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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발견하기(Needfi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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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의의 비디오들과 과제는 굉장히 중요한 주제인 '어디서 좋은 설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가'를 다룹니다. 여러분이 실제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끼칠 의미 있는 설계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디어들 말입니다. 물론, 좋은 아이디어들은 많은 곳에서 옵니다. 그리고 그들이 어디서 오던지 간에, 훌륭합니다. 내가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몇 가지 전략들이 있는데 이것이 우리가 이 강의의 비디오들에서 다룰 전략들입니다. ‘실제‘ 사람들에게 우리의 초점을 맞춘 후, 우리는 외출하는 것,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 보는 것, 그리고 그들에게 말을 거는 것에 대해 초점을 맞춥니다. 참여 관찰법을 설명하는 첫 번째 비디오를 보세요. 인터뷰 하는 것(두 번 째 비디오)과 관찰을 합치는 것은 니즈 파인딩과 브레인스토밍에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그럼 많은 것들을 관찰한 뒤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어떻게 높은 수준의 니즈를 설계 아이디어를 만드는 것에 연결시킬까요? 이러한 틈새를 메꿀 수 있게 이 강의는 설계 목표를 만드는 것에 관한 비디오로 끝마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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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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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 조형 기법(Rapid Prototy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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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는 스토리 보딩 및 몇 가지 전략들과 페이퍼, 오즈의 마법사, 비디오와 같은 신속 조형 기법을 활용한 미디어를 소개할 것입니다. 디자이너의 창의성에 중요한 요소는 신속조형기법 방법 및 당신의 아이디어들에 대한 피드백을 얻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첫 번째 아이디어가 제일 좋은 아이디어일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디자이너로서, 당신은 당신이 창조할 때와 여러 가지 대안에 대해서 피드백을 얻을 때에 제일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적합한 설계를 찾기 위해 넓게 생각할 때 작품이 발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후 많은 다듬기를 통해 비로소 적합한 설계가 나올 것입니다. 신속 조형 기법은 설계팀 및 다른 관계자들의 공통 기반을 다지는 데에 훌륭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스토리보드, 종이 신속 조형 기법 그리고 모형들로 시작합니다. 학생들은 자주 니즈파인딩과 신속 조형 기법의 관계를 묻는데요. 예를 들어, 얼마나 가까이 하나가 다른 하나로 흘러 들어가나요?와 같은 것 말입니다. 궁극적으로, 당신의 최종 설계의 질은 실제로 측정할 수 있는 것이며 이를 측정할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설계 작품들이 니즈파인딩 과정에서 근거한 신속 조형 기법에서 발전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것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이 강좌는 당신이 인간 중신의 설계를 하는 것에 대해 소개해주고 그리고 이 접근이 데려다주는 길로 차근차근 보여 줄 것입니다. 전문 영역과 일상 생활, 둘 다에서 당신의 아이디어들을 당신이 원하는 만큼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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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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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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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의에서 우리는 브레인스토밍과 신속 조형 기법에서부터 인터랙션 설계의 기초 구성에 초점을 맞춰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좋은 설계의 열 가지의 핵심 법칙을 소개합니다. 법칙에는 피드백의 중요성과 사람들이 실수로부터 회복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것들을 발견적 학습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당신이 이러한 발견적 학습을 당신의 작업물에 언제든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런 발견적 학습을 실제 세상의 설계로부터 가져온 많은 예시를 가지고 다룹니다. 이 강의의 목표는 설계의 다양한 성공 및 실패 방법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견적 학습은 우리에게 발전을 위한 이슈를 던질 뿐만 아니라, 발견적 학습과 어우러지면 좋을 부분들을 밝혀주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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