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C 프로그래밍 언어 |
1. 컴퓨터 언어의 개념
2. 진수,코드
3. C-언어 원리 및 문법
4. 컴파일러 활용 틀 |
|
2. |
|
자료 유형과 사용 범위 |
1. 변수와 자료란?
2. 자료형 메모리 관계와 진수
3. 자료유형의 표현
4. 변수사용범위에 따른 종류
5. 데이터형 변환 |
|
3. |
|
연산자 |
1. 개괄
2. 논리연산자
3. 관계연산자
4. 비트논리연산자
5. 비트이동연산자
6. 조건연산자 |
|
4. |
|
제어문 |
1. 개괄
2. 조건문
3. 반복문
참고 : 분기문 |
|
5. |
|
함수 |
1. 개괄
2. 함수 정의
3. 함수 사용법 : 호출 및 반환 |
|
6. |
|
배열 |
1. 개괄
2. 배열의 정의
3. 배열의 초기화
4. 배열의 문자열
5. 배열의 매개변수 함수
6. 다차원 배열 |
|
7. |
|
포인터 |
1. 개괄
2. 변수의 주소
3. 포인터의 선언
4. 포인터의 값 처리
5. 포인터를 이용한 문자열
6. 배열과 포인터 관계
7. 포인터의 매개변수 함수 |
|
8. |
|
구조체 |
1. 개괄
2. 구조체의 형 선언
3. 구조체의 변수선언
4. 구조체의 포인터 처리
5. 사용자 정의 자료형
6. 구조체의 매개변수 함수 |
|
9. |
|
전처리기 |
1. 개괄
2. #include 지시자
3. 매크로 변수, 함수
4. #ifdef, #endif
5. #ifdef, #define, #endif |
|
10. |
|
다수파일 처리 |
1. 다수 소스 파일 필요성
2. 다수 파일 구조
3. 파일 수행 과정
4. 헤더파일
5. 다수파일 사용 예 |
|
11. |
|
C++과 클래스 |
1. 개괄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3. 클래스 구조
4. 생성자와 소멸자
5. 파일 분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