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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 독일 영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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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크라다노프스키 형제, 2. 시사영화로서의 '쾨페닉의 대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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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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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 독일 영화사 (2) / '프라하의 대학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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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화의 자기반영성, 2. 영화드라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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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마르 공화국 초기의 영화 장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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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탐정영화, 2. 모험영화, 3. 코미디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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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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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자 또는 낯선 것 또는 이질적인 것에 대한 두려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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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상과 죽음, 2. 이국적 환상의 세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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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자 또는 낯선 것 또는 이질적인 것에 대한 두려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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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조인간, 2. 골렘, 3. 이질적 존재로서의 유대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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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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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자 또는 낯선 것 또는 이질적인 것에 대한 두려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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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포영화, 2. 유령, 3. F. W. 무르나우의 '노스페라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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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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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극 영화에서 거리영화로의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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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내극영화, 2. 멜로드라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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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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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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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거리영화, 2. 어두움의 미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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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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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도시 영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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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더니즘의 알레고리, 2. 프리츠 랑의 '엠', 3. 프리츠 랑의 '도박사 마부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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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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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도시 영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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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스토피아의 메트로폴리스, 2. 프리츠 랑의 '메트로폴리스', 3. 공상과학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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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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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도시 영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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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큐멘터리영화, 2. 발터 루트만의 '베를린 대도시의 교향곡', 3. 신빙성의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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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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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도시 신화의 해체, 2. 아놀트 판크의 '성스러운 산', 3. 레니 리펜슈탈의 '푸른 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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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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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즘 이전 시기의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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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2. 문화영화, 3. 오페레타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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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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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 시대의 영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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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전영화, 2. 프란츠 자이츠의 'SA맨 브란트', 3. 한스 슈타인호프의 '히틀러청년 크벡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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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 시대의 영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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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멜로드라마, 2. 혈통과 토지의 이데올로기, 3. 바이트 하란의 '콜베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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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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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 반유대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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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리츠 히플러의 '영원한 유대인', 2. 바이트 하란의 '유대인 쥐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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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독 영화 데파의 초기 영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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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역사의 반복에 대한 비판, 2. 볼프강 슈타우테의 '회전', 3. 고백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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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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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독 영화 데파의 초기 영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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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콘라트 볼프의 멜로드라마, 2. 반파시즘영화, 3. 여성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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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독 영화 데파의 초기 영화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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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회주의 논쟁, 2. 금지영화, 3. 쿠르트 메치히의 '토끼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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