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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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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짧은 강의에서, 학생들은 강의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고, 아바타 창작 강의를 소개 받게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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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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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기와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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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수강생들은 놀이와 게임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 배웁니다.
게임분류와 규칙들의 정의에 대해 다룹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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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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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하고 진보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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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는 두 가지 게임 유형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어, 각각의 유형들이 비디오 게임 경험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아볼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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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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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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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은 게임에 대한 연구 개념들, 구조주의 그리고 게임 분석에 있어 구조적-동적-미적 접근법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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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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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와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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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이야기로서의 게임 컨셉뿐만 아니라, 비디오 게임의 줄거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배울 것입니다. 캠벨의 전형적인 영웅 이야기애서 주인공이 거치는 여정 이론을 배우며, 이는 추후에 대부분의 게임 줄거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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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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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해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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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들은 의미를 어떻게 전달하는가?"를 이해하는데 있어 구조주의자들과 후기구조주의자들의 분석에 대해 배웁니다. 이번 강의는 게임을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들이 소개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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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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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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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호학의 개념과 언어가 게임 커뮤니티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배울 것입니다. 독립 게임 개발사들과 모딩 그룹들 역시 이 수업에서 다룹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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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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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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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과 게임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왜 이럴까요? 비디오 게임 안의 폭력 뒤에 어떠한 의도가 숨어 있을까요? 이번 강의는 이러한 질문들을 던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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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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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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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에서는, 성별에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토론할 것입니다. 더불어, 게임 산업 안의 여성들에 관한 강의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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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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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종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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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종 관련 주제 및 인종적으로 정형화된 이미지를 이번 수업에서 다룰 것입니다. 수강생들은 인종과 인종적 충돌이 다양한 게임 장르에서 줄거리를 이끄는 힘을 가진다는 것을 알게될 것입니다. 이 주제는 중요하지만, 학문적인 토론에서 거의 다뤄지지 않고 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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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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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지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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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들은 교육 및 훈련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장르는 소위 “진지한 게임” 으로 불려집니다. 이번 시간에 수강생들은 게임 산업이 한 노동그룹에 참여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게임 이론과 실행에 있어 그 산업의 선임에 관해 학습할 것입니다. 게임 이용자들의 기억에 관한 방법이 이번 강의에서 다뤄질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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