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여러 플랫폼 | 아이폰의 플랫폼 , 안드로이드 플랫폼 , 여러가지 플랫폼 | ||
2. | 안드로이드 SDK 설치 | 안드로이드 SDK 설치 예제 Hello World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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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응용 프로그램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응용 프로그램의 구조 Manifest의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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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자원 | 자원이란 자원다루기 시스템 자원 참조하기 다중 응용 프로그램 구성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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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강의노트) | ||||
5. | 안드로이트 프로그램 | UI 화면 구성요소 | ||
안드로이트 프로그램 (강의노트) | ||||
6. | 레이아웃을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 안드로이드에서 UI 만들기 ViewGroup을 이용한 UI 조직화 내장 레이아웃 클랙스 활용 뷰 컨테이너 클랙스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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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을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강의노트) | ||||
7. |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 화면에 무언가를 그리려면 텍스트 그리기 비트맵 다루기 도형 다루기 애니메이션 다루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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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강의노트) | ||||
8. | Preference | 자료 저장 및 관리 파일 디렉터리 다루기 SQLite 데이터베이스 다루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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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ference (강의노트) | ||||
9. | 콘텐츠 제공자를 통한 자료공유 | 폰에 있는 사진 활용하기 사진을 촬영하거나 이미지 내려 받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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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네트워킹 | 웹 접근 웹 브라우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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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킹 (강의노트) | ||||
11. | 위치기반 서비스 | GPS 활용 방법 위치의 지오 코딩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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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서비스 (강의노트) | ||||
12. | 바다플랫폼 | 기초적인 분석에 대한 설명과 sdk를 설치 | ||
13. | 바다플랫폼에의 응용적인 측면 | 웹뷰 블루투스 바다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