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1차시 | 기호,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문화 | ||
강의교안 1차시-고대교회의 이미지와 예술 | 고대교회의 이미지와 예술 | |||
강의교안 1차시-문화기호학의이해(1) | 문화기호학의이해(1) | |||
2.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2차시 | 기독교와 문화콘텐츠 | ||
강의교안 2차시-랑그와 빠롤 | 랑그와 빠롤 | |||
3.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3차시 | 문화 콘텐츠의 컨셉 설계와 의미생성모델 | ||
강의교안 3차시-렘브란트의 세개의 십자가 | 렘브란트의 세개의 십자가 | |||
4.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4차시 | 기획자로서의 교육담당자 | ||
강의교안 4차시-문화기호학의이해(2) | 문화기호학의이해(2) | |||
강의교안 4-1차시-문화콘텐츠개발위한기호학적분석방법론 | 문화콘텐츠개발위한기호학적분석방법론 | |||
5.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5차시 |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과 비평 | ||
강의교안 5차시-광고의 기호학 | 광고의 기호학 | |||
6.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6차시 | 기독교 미술작품의 기호학적 분석 | ||
강의교안 6차시-음식문화와기호학 | 음식문화와기호학 | |||
강의교안 6-1차시-바람직한음식문화&성경 | 바람직한음식문화&성경 | |||
7.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7차시 | 음식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창조적인 교육 | ||
강의교안 7차시-음악과 기호학 | 음악과 기호학 | |||
8.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8차시 | 전통놀이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 ||
강의교안 8차시-만화와 기호학 | 만화와 기호학 | |||
9.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9차시 | 만화로 엮는 복음전도 | ||
강의교안 9차시-영상시대의 소통 | 영상시대의 소통 | |||
강의교안 9-1차시-콘텐츠개발 | 박카스광고를 활용한 교육콘텐츠 | |||
강의교안 9-2차시콘텐츠개발 | 영화Taken | |||
강의교안 9-3차시콘텐츠개발 | 애니메이션-겨울왕국 | |||
강의교안 9-4차시콘텐츠개발 | 드라마 학교2013-1 | |||
10. | KOCW 교회교육컨텐츠개발 10차시 | 영화의 기독교적 재구성 | ||
강의교안 10차시-영화와 기호학 | 영화와 기호학 | |||
강의교안 10-1차시콘텐츠개발 | 음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