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
디자인사 강의의 전반적 구성과 과제 안내 |
|
|
|
오리엔테이션
|
디자인사 강의의 전반적 구성과 과제 안내 |
|
2. |
|
역사란 무엇인가 1
|
역사가와 역사적 사실, 사회와 개인, 과학과 역사 그리고 도덕 |
|
|
|
역사란 무엇인가 1
|
역사가와 역사적 사실, 사회와 개인, 과학과 역사 그리고 도덕 |
|
3. |
|
역사란 무엇인가 2
|
역사에서는 인과관계, 진보로서의 역사, 지평선의 확대 |
|
|
|
역사란 무엇인가 2
|
역사에서는 인과관계, 진보로서의 역사, 지평선의 확대 |
|
4. |
|
이미지의 분석 도구 1
|
그래픽디자인의 이해와 기의와 기표, 상징체계로서의 언어 등 언어적 이미지의 이해 |
|
|
|
이미지의 분석 도구 1
|
그래픽디자인의 이해와 기의와 기표, 상징체계로서의 언어 등 언어적 이미지의 이해 |
|
5. |
|
이미지의 분석 도구 2
|
언어의 형성과정과 이미지 분석 도구의 이해, 디자인과 예술의 관계 |
|
|
|
이미지의 분석 도구 2
|
언어의 형성과정과 이미지 분석 도구의 이해, 디자인과 예술의 관계 |
|
6. |
|
이미지 분석 방법론 1
|
디자인모형과 이미지분석, 디자인과 예술의 특징, 디자인역사의 흐름 |
|
|
|
이미지 분석 방법론 1
|
디자인모형과 이미지분석, 디자인과 예술의 특징, 디자인역사의 흐름 |
|
7. |
|
이미지 분석 방법론 2
|
이미지 분석 모형으로 디자인역사 읽기, 디자인사 연구 방법 소개 |
|
|
|
이미지 분석 방법론 2
|
이미지 분석 모형으로 디자인역사 읽기, 디자인사 연구 방법 소개 |
|
8. |
|
모던이란 무엇인가
|
모던의 특징과 모던디자인에 대한 설명 |
|
|
|
모던이란 무엇인가
|
모던의 특징과 모던디자인에 대한 설명 |
|
9. |
|
고딕과 인상파 발표
|
고딕양식과 인상파에 대한 학생들 발표와 크리틱 |
|
|
|
고딕과 인상파 발표
|
고딕양식과 인상파에 대한 학생들 발표와 크리틱 |
|
10. |
|
바우하우스, 입체파 발표
|
바우하우스와 입체파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와 크리틱 |
|
|
|
바우하우스, 입체파 발표
|
바우하우스와 입체파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와 크리틱 |
|
11. |
|
구성주의와 아방가르드 발표
|
구성주의와 아방가르드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와 크리틱 |
|
|
|
구성주의와 아방가르드 발표
|
구성주의와 아방가르드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와 크리틱 |
|
12. |
|
미국스타일링과 국제타이포그래피 발표
|
미국스타일링과 스위스국제타이포그래피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와 크리틱 |
|
|
|
미국스타일링과 국제타이포그래피 발표
|
미국스타일링과 스위스국제타이포그래피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와 크리틱 |
|
13. |
|
사이키델릭과 더치디자인 발표
|
사이키델릭과 더치디자인에 대한 학생들 발표와 크리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