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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과 신호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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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소리 자체에 대한 몇 가지 배경지식과 우리가 소리를 어떻게 인식하는 지에 대해서 학습하는 것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음악 제작 과정에서 소리가 거쳐야 하는 장치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 오디오를 녹음하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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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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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이 사용되는 편집 도구는 음악 프로젝트의 모든 자료를 정리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일종인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DAW)입니다. 이번 강의에서 우리는 현대 음악 제작 과정에 필수적인 편집 도구들과 DAW가 제공하는 것들에 초점을 맞춰볼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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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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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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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볼륨, 팬, 뮤트, 솔로, 버스, 인설트, 센드 그리고 서브 믹스를 포함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믹싱 보드들의 기본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볼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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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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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동적인 효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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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는 처음 녹음된 상태에서 음악적 맥락에 맞게 수정되어야 합니다. 이번 주, 우리는 역동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도구들과 그들이 음악적 맥락에 맞게 어떻게 이용되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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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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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와 지연 효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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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녹음된 상태의 소리는 실제적인 퀄리티에 영향을 주는 도구들을 이용해서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우리는 동등화(equalization)와 지연 효과를 살펴보는 것과 함께 이런 장치들의 파생물인 많은 오디오 효과들을 다룰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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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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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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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현대 음악 제작에서의 중요한 도구인 신시사이저를 알아볼 것입니다. 신시사이저가 어떻게 이용되는 지에 배우면 여러분은 소리를 설명할 수 있는 언어를 알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음악은 함께 만드는 예술 형태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소통 능력이 필수입니다. 이에 신시자이저 학습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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