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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합니다. 강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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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을 안내할 유익한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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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조작과 표상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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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 영상은 컴퓨터 그래픽 인터페이스 세계에서 일어났던 주요한 혁신들을 가지고 시작할 것입니다. 출력 이외에 사람들이 직접 입력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직접적인 방식은 인터페이스를 더 쉽게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친숙한 원리를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피드백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더 쉽게 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하며, 오류을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인터페이스에서, 직접적인 조작에서의 장점을 설명하기 위해서 이 영상은 특정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종류에서 여러 예시를 보여줄 것입니다. 저는 추상적인 원리를 말하는 것보다 이것이 더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어느 특정한 생산물, 조직, 혹은 사람을 지지하지 (혹은 반대하지) 않겠다는 것을 모두에게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것은 실제 세상에 있는 실제 사람은 실제 디자인 결정을 하고(물론 여기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 구체적인 예시들을 토론해서, 여러분이 실무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남은 영상에서는 사용자들의 심적 모형을 이해하고, 사람들이 지식을 분배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은 설명의 중요성에 관한 주제를 다룰 것입니다. 또 구상적인 차이가 어떻게 성과물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몇몇 예시들을 볼 것입니다. 여러분은 위의 영상들을 보면서, 여러분이 어떻게 표상이라는 것을 일상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 여러분은 문 옆에 열쇠를 두거나 모자 위에 선글라스를 두거나 노트북에 포스트잇을 둔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이 과제에서 이런 예시들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실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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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 디자인과 정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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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우리가 다뤘던 많은 예시들은 물리적인 것이었습니다. 저는 물리적 예시들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이해하기도 쉽고, 기초 원리를 잘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초들을 잘 쌓고, 우리는 이제 상호적인 샘플들을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서 상호 디자인에 관한 구체적인 사안에 초점을 둘 것입니다. 이번 강의의 영상은 시각 정보 디자인을 소개할 것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에서의 너트와 볼트가 있습니다. (규모, 차이, 형식, 모양, 색, 조판, 설계) 저는 여러분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 시각적인 미묘한 변화가 문서와 인터페이스에 대한 사람들의 경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새로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기 첫번째 시각 디자인으로 뛰어들어가봅시다. 시각 디자인은 정보 세계를 조직합니다. 이번 강의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시각적인 조직은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지만, 구조 그 자체는 종종 우리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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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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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디자인을 한 후, 그것이 좋은지 혹은 나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혹은 만약 여러분의 팀이 여러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 그것을 고려할 때, 어떤 것이 더 나은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요? 논쟁을 하고, 의자를 던지기보다는, 디자인이 어떻게 실제로 작용하는지 보여주기 위해서 실제 사용자 앞에서 디자인을 실험하는 것을 권합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 이번 강의를 통해 저는 여러분에게 디자인하고 직접 발로 뛰고, 실험을 분석하는 것을 소개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그 아이디어를 좀더 나아보이게 하기 위해서 여러분이 배운 것을 사용하는 것은 프로젝트의 실패와 성공을 가를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는 빠른 프로토타이핑 근육을 푸는 기회를 줍니다. 여러 인터페이스를 빨리 쌓고, 사람들에게 시도를 하고, 수정하기 위해서 여러분이 배워할 것이 무엇인지 사용하세요. 테스트를 반복하면, 여러분은 결국 훌륭하고 빛나는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실험을 진행할 때 가장 유쾌할 때는, 약간의 놀라움을 경험할때입니다. 거의 매시간 저의 학생들, 동료들과 제가 연구를 할 때마다, 우리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것들에 대해서 배웁니다. 때로는 장애물이나 오류이기도 합니다. 다른 때는 시스템의 예상하지 못한 사로운 사용법을 알아낼 때도 있습니다. 많은 큰 시작은 기술의 뜻밖의 새로운 사용법을 알아내는데에서 나타납니다. 또, 디자인에 쓸모있는 것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프로토타이핑 강의에서, 평가 강의는 비교, 즉 다양한 아이디어를 테스트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여러모로 디자인은 선택이고, 복합적인 인터페이스를 비교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자인 연구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배우세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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