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
수업소개 |
|
2. |
|
소설의 기본구성요소 |
<안나카레리나> 예시 |
|
3. |
|
해리포터 CH 1-3 |
해리포터 |
|
4. |
|
해리포터 CH. 1-3 |
정상을 향한 비정상적 환상 |
|
5. |
|
해리포터 CH. 1-3 |
소설속에 기입된 다성적인 목소리 Polyphony란 무엇인가? |
|
6. |
|
해리포터 CH 4-7 |
해리포터 리딩 |
|
7. |
|
해리포터 CH. 4-7 |
학생발표: How exactly do they sort us? |
|
8. |
|
해리포터 CH. 4-7 |
학생발표: 소소한 첫 나눔의 기쁨 |
|
9. |
|
해리포터 CH. 8-11 |
프레드릭 제임슨의 정치적 무의식 개념과 해리포터 |
|
10. |
|
해리포터 CH. 8-11 |
학생발표: who are your real friends? |
|
11. |
|
해리포터 CH. 8-11 |
헤르미온느 캐릭터 분석 |
|
12. |
|
해리포터 CH. 8-11 |
해리포터 속의 퀴디치 |
|
13. |
|
해리포터 CH. 12-14 |
학생발표:머물 것인가, 깨뜨릴 것인가 : 현실의 알레고리로서의 소망의 거울 |
|
14. |
|
해리포터 CH. 12-14 |
학생발표:모험의 시작 Invisible Cloak |
|
15. |
|
해리포터 CH. 12-14 |
영국 기숙학교의 전통과 "muscular christianity"의 개념 |
|
|
|
해리포터 CH. 15-17 |
학생발표:해리포터와 볼트모트, 우리는 누구와 더 닮아 있는가 |
|
|
|
해리포터 CH. 15-17 |
해리포터 리딩 |
|
|
|
해리포터 CH. 15-17 |
성장소설의 구성요소와 판타지의 형성원리 |
|
|
|
네버 렛 미 고 ch. 1-3 |
카즈오 이시구로의 소설 네버 렛 미 고를 시작하며 일인칭화자 이해하기 |
|
|
|
네버 렛 미 고 ch. 1-3 |
학생발표: 학교안에서 일어나는 집단 따돌림: 왕따현상 |
|
|
|
네버 렛 미 고 ch. 1-3 |
학생발표: 학교라는 공동체의 이면 |
|
|
|
네버 렛 미고 ch. 4-6 |
네버 렛 미 고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ch. 4-6 |
네버 렛 미 고 리딩과 맑스의 페티시즘 개념 |
|
|
|
네버 렛 미고 ch. 4-6 |
Hailsham에서의 Exchanges와 Sales의 의미 |
|
|
|
네버 렛 미 고 ch.4-6 |
학생발표에 대한 코멘트와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ch.7-10 |
학생발표:사회적 운명에 개인이 대항할 수 없는가? |
|
|
|
네버 렛 미 고 ch. 7-10 |
Told and not told |
|
|
|
네버 렛 미 고 ch. 7-10 |
학생발표에 대한 코멘트와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ch. 11-14 |
학생발표: 누구의 딸도 아닌, 누구의 아들도 아닌; Things lacking in Hailsham> Identity |
|
|
|
네버 렛 미 고 ch. 11-14 |
학생발표에 대한 코멘트와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ch. 11-14 |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ch. 15-19 |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ch. 15-19 |
변증법적 해결 |
|
|
|
네버 렛 미 고 ch. 15-19 |
발표에 대한 코맨트 |
|
|
|
네버 렛 미 고 ch. 20-23 |
투쟁의 의미 |
|
|
|
네버 렛 미 고 ch. 20-23 |
행동과 사색 |
|
|
|
네버 렛 미 고 ch. 20-23 |
리딩 |
|
|
|
네버 렛 미 고 리뷰 |
What is the Uncann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