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공학 >기계ㆍ금속 >기계설계공학
-
- 강의학기
- 2014년 2학기
이번 콘텐츠 개발에서는 C 언어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컴퓨터에 대한 기초 이론과 알고리즘의 개념 및 표현 방법에 대한 강의를 제작하고자 한다. 알고리즘의 경우에는 의사코드와 흐름도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한 후 알고리즘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해 알고리즘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랩터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의 동작 여부와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스크래치 언어를 사용하여 텍스트 기반의 딱딱한 프로그래밍이 아닌 놀이 기반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