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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1 |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계층구조(Hierarchy), 링크(Link), 헬퍼(Helper)를 익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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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2 |
더미를 이용한 오브젝트의 변환 중에 하나인 축소 변환을 실행. 그에 따른 매개변수의 특성에 대해서도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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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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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3 |
더미를 이용한 오브젝트의 변환 중, 이동과 회전을 실행. 그에 따른 매개변수의 설정에 대해서도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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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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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4 |
엄청난 수의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동일한 움직임을 갖는 오브젝트는 그룹화하고 계층의 근원(root)는 헬퍼 오브젝트의 더미(Dummy)를 링크시키면 조정이 쉬워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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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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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ify의 기본 |
3ds Max의 특징 중에 하나가 Modify입니다. Modify는 오브젝트를 변형/편집하거나 재질(material)에 관련된 정보를 주는 툴 그룹입니다. 복수의 Modify를 할당한 후에 중도의 Modify가 갖는 매개변수(parameter)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툴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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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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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의 기본과 고려방법-비행선 모델링1- |
모델링은 물건의 형태를 구축해가는 작업으로 3DCG로 작성할 때, 최초의 작업에 해당합니다. 정점과 면을 이동하거나 추출하면서 목적하는 형태에 근접해 갑니다. 정해진 순서는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하여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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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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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선 모델링2 |
모델링의 기본이 되는 폴리곤 모델링으로 비행선을 만들어 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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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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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락만들기 |
모델링의 기본이 되는 폴리곤 모델링으로 도어락을 만들어 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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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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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톱깎이 만들기1 |
모델링의 기본이 되는 폴리곤 모델링으로 손톱깎이의 기본틀을 만들어 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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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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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톱깎이 만들기2 |
모델링의 기본이 되는 폴리곤 모델링으로 손톱깍이를 완성해 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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