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대위법적 음악 |
1. 교육 과정 설명
2. 대위법적 음악의 역사
3. 요한 세비스챹 바하의 '인벤션' 제 1번의 분석 |
|
2. |
|
푸가 기법 |
1. 푸가 양식의 이해를 위한 어휘
2. 푸가의 구성 방법
3. 바하의 '평균율'중 푸가 제 1번의 분석 |
|
3. |
|
변주곡 기법 연구 |
1. 변주곡의 개념 이해
2. 변주곡의 종류
3. 울프강 아마데우스 모짜르트의 "아아, 어머니께 말씀해 드리죠"주제에 의한 12개의 변주곡 분석 |
|
4. |
|
루드비히 반 베토벤의 작곡 기법 |
1. 론도 형식
2. 론도 소나타 형식
3. 루드비히 반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제 8번 '비창'의 분석 |
|
5. |
|
로베르트 슈만의 가곡 분석 |
1. 슈만의 생애
2. 슈만의 음악적 특징
3. 연가곡 '시인의 사랑'의 분석 |
|
6. |
|
오케스트레이션 기법 연구 |
1. 악기의 명칭과 음역
2. 오케스트라 곡에 사용되는 음악적 용어
3. 펠릭스 멘델스죤의 교향곡 제 5번 제 2악장의 분석 |
|
7. |
|
인상주의 음악의 특징 |
1. 인상주의 음악의 형성 과정
2. 클로드 드뷔시의 음악
3. 클로드 드뷔시의 피아노 프렐류드의 분석 |
|
8. |
|
휴고 볼프의 가곡 분석 |
1. 버림받은 처녀
2. 이른 아침
3. 말없는 사랑 |
|
9. |
|
리하르트 바그너의 작곡 기법 |
1. 조성음악의 와해
2. 트리스탄 코드
3. 바그너의 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전주곡 분석 |
|
10. |
|
벨라 바르톡의 작곡 기법 |
1. 벨라 바르톡의 생애와 주요 작품
2. 벨라 바르톡의 음악적 특징
3. 피아노 곡 '미크로코스모스'의 분석 |
|